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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 한 주기 당 RPC 전송량 변경. MaxRPC Per NetUpdate 값 변경하기

Designerd 2024. 5. 13. 17:08

Net Update 한 주기 당 전송할 수 있는 RPC 수가 적어 RPC 적용이 느려지는 문제가 발생했다. 언리얼 엔진에서 ' Net Update 한 주기 당 전송할 수 있는 RPC 수 ' 기본값은 2다. 하지만 2는 너무 적은 값이어서 높여주는게 좋다는 결론을 얻었다.

 

 

 

한 주기 당 RPC 전송량 변경


 

 

문제상황

 

Net Update 한 주기 당 전송할 수 있는 RPC 수가 적어 RPC 적용이 느려지는 문제가 발생했다.

 

언리얼 엔진에서 ' Net Update 한 주기 당 전송할 수 있는 RPC 수 ' 기본값은 2 다.

하지만 2는 너무 적은 값이어서 높여주는게 좋다는 결론을 얻었다.

 

언리얼 엔진에서 제공하는 Lyra 프로젝트에 설정된 값은 10이다. 그래서 나도 10으로 설정하였다.


 

 

해결방안

 

 

DefaultEngine.ini

[ConsoleVariables]
net.MaxRPCPerNetUpdate=10

 

DefaultEngine.ini 파일에서 위와 같이 입력해서 넣어준다.

 

위의 내용을 적용하면 한 주기 당 처리되는 RPC가 늘어난다. 이는 GameplayCue 처리에도 영향을 준다.

 

 

 

 

GameplayCueManager.cpp

 

GameplayCueManager.cppMaxRPCPerNetUpdateCVar의 값을 조사하여 확인하면 변경된 값을 확인할 수 있다. 


 

 

 

참고:  DefaultGame.ini 에 경로를 등록하여 더 빠르게 사용하기

 

DefaultGame.ini

[/Script/GameplayAbilities.AbilitySystemGlobals]
+AbilitySystemGlobalsClassName="/Script/TDRPG.TDAbilitySystemGlobals"
+GameplayCueNotifyPaths="/Game/BP/GAS/GameplayCues"
bUseDebugTargetFromHud=True

 

GAS 사용시 위와 같이 [/Script/GameplayAbilities.AbilitySystemGlobals] 에

  • AbilitySystemGlobalsClassName
  • GameplayCueNotifyPaths

를 등록하면 좀 더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