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 무기 추가(Hammer), 검기 효과(Trail, Particle Effect)
목차
무기 추가 - Hammer
ABP: Animation Blueprint
AN: Blueprint Class AnimNotify
ANS: Blueprint Class - AnimNotifyState
BP: Blueprint Class
BS: Blend Space
BF: Blueprint Function Library
CS: Matinee Camera Shake
E: Enum 열거형
DT: Data Table
F: 구조체
I: Blueprint Interface
UE2212_02
Level - LEVEL ABP_Player BP_GameMode BF_Helper IDam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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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vancedMagicFX12 |
Materials | ||
Meshes | |||
Particles | |||
Textures | |||
Character | Animation | Comm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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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ord | |||
Unarm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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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Spaces | BS_Fist BS_Sword BS_Unarm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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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erials |
MaterialLayer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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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_UE4Man_Body M_UE4Man_ChestLog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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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sh | SK_Mannequin SK_MAnnequin_PhysicsAsset Skel_Mannequi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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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tages |
Common | HitReaction_Move_Montage HitReaction_Stop_Mont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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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st | Fist_Attack_1_Montage Fist_Attack_2_Montage Fist_Attack_3_Montage Fist_Hitted_Mont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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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ord | Draw_Sword_Montage Sword_Attack_1_Montage Sword_Attack_2_Montage Sword_Attack_3_Mont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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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emy_DeadFall_Montage HitReaction_Mont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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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xtures | UE4_LOGO_CARD UE4_Mannequin__normals UE4_Mannequin_MAT_MASKA UE4Man_Logo_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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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apons | Swor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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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onent | EStateType MovingComponent StateComponent WeaponComponen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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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fects | P_Cube_Mesh_Test P_Genno_Weapon_Lightning_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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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emies | BP_Enemy | ||
Environment |
Materials | Textures | |
Meshes | |||
Obstacle | |||
InfinityBladeEffects |
Effects |
FX_Combat_Base | |
FX_Materials | |||
FX_Meshes | |||
FX_Monsters | |||
FX_Textures | |||
FX_Textures_IB | |||
Masters | |||
Materials | M_Mesh M_White_Inst M_Red_Inst M_Green_Inst M_Blue_Inst M_UE4Man_Body_Inst M_UE4Man_ChesLogo_Ins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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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shes | Cone_2 Cube_2 Cylinder_2 Sphere_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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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ifies | ANS_Equip ANS_Combo ANS_Collision AN_BeginAction AN_EndAc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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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yer | BP_Player | ||
Sounds | S_BGM S_HitPunch S_OneHand_Hi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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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apons |
Fist | Combo_Fist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_Combo 상속 CS_Fist DT_DoAction_Fist DT_Equip_Fist DT_HitData_Fis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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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mmer | Combo_Fist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_Combo 상속 CS_Hammer DT_DoAction_Hammer DT_Equip_Hammer DT_HitData_Hamm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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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ord | Combo_Sword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_Combo 상속 CS_Sword DT_DoAction_Sword DT_Equip_Sword DT_HitData_Swor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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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WeaponType FDoActionData FEquipData FHitData Weapon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_Combo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 상속 M_Weapon |
Skel_Mannequin 수정
- Hand_Hammer 생성
- Player가 Hammer를 잡는 위치
- Hand_Hammer_Start, Hand_Hammer_End 생성
- 추후에 들어갈 검기 효과가 시작하는 부분과 끝나는 부분
Combo_Hammer 생성
Combo_Sword 복사해서 Combo_Hammer 생성
- Static Mesh 생성.
- Static Mesh와 Material에 Hammer 에셋을 넣어준다.
- Static Mesh - Collision - Collision Preset
- 콜리션 프리셋을 No Collision 으로 설정해준다.
- Combo_Hammer - Data Tables
- DT_Equip_Hammer, DT_DoAction_Hammer, DT_HitData_Hammer 로 지정해준다.
Event Graph
SM_GreatHammer
- SM_GreaterHammer 에셋 파일에 들어가서 콜리션 프리셋을 수정해준다.
- SM_GreaterHammer - Collision Preset - No Collision으로 변경한다.
Project Setting - 입력
Project Setting - 엔진 - 입력 - 액션 매핑 - Hammer 추가
BP_Player
- Sword, Fist와 같은 방식으로 Hammer도 키(=숫자3)입력 추가
- Weapon Component - Default - Weapon Classes - 3 슬롯에 Combo_Hammer 추가
- 이 부분 까먹기 쉽다. 기억하자!
CS_Hammer
Blueprint Class - Matinee Camera Shake - CS_Hammer 생성 (또는 CS_Fist를 복사하여 생성)
- CS_Fist를 복사하여 CS_Hammer 생성
- Oscillation - Loc Oscillation - Y, Z 수정
Data Table csv 파일 추가
Content - Weapons - Hammer 폴더 생성
- DT_DoAction_Hammer.csv
- DT_Equip_Hammer.csv
- DT_HitData_Hammer.csv
- 위의 3개 파일 생성
DT_DoAction_Hammer.csv
DT_Equip_Hammer.csv
DT_HitData_Hammer.csv
Zoom In
Unreal에 Import
검기 효과 넣기
Hammer Effect 넣기(=검기 효과)
Hammer Effect 위치 잡기
Hammer Effect 넣기 - trail fire
- Hammer가 지나간 경로에 P_ky_trail_fire 이펙트가 보인다.
- P_ky_trail_fireDust 이펙트가 실행된다.
Montage 키값 잡기
Montage에 Combo, Begin_Action, End_Action, Collision, Trail, Particl Effect 키값을 잡아준다.
Frank_RPG_2Hand_Combo01_1_Montage
Frank_RPG_2Hand_Combo01_2_Montage
Frank_RPG_2Hand_Combo01_3_Montage
Frank_RPG_2Hand_Combo01_4_Montage
실행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