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real Engine/UE RPG Blueprint

[UE] 무기 추가(Hammer), 검기 효과(Trail, Particle Effect)

Designerd 2023. 1. 25. 09:18

 

목차

     

     


     

    무기 추가 - Hammer

    ABP: Animation Blueprint
    AN: Blueprint Class AnimNotify
    ANS: Blueprint Class - AnimNotifyState

    BP: Blueprint Class
    BS: Blend Space

    BF: Blueprint Function Library
    CS: Matinee Camera Shake
    E: Enum 열거형
    DT: Data Table
    F: 구조체

    I: Blueprint Interface

     

    UE2212_02

      Level - LEVEL
    ABP_Player
    BP_GameMode
    BF_Helper
    IDamage
     
    AdvancedMagicFX12
    Materials  
    Meshes  
    Particles  
    Textures  
    Character Animation Common
    Sword
    Unarmed
    BlendSpaces BS_Fist
    BS_Sword

    BS_Unarmed
    Materials

    MaterialLayers
    M_UE4Man_Body
    M_UE4Man_ChestLogo
    Mesh SK_Mannequin
    SK_MAnnequin_PhysicsAsset
    Skel_Mannequin

    Montages
    Common HitReaction_Move_Montage
    HitReaction_Stop_Montage
    Fist Fist_Attack_1_Montage
    Fist_Attack_2_Montage
    Fist_Attack_3_Montage
    Fist_Hitted_Montage
    Sword Draw_Sword_Montage
    Sword_Attack_1_Montage
    Sword_Attack_2_Montage
    Sword_Attack_3_Montage
    Enemy_DeadFall_Montage
    HitReaction_Montage
     
    Textures UE4_LOGO_CARD
    UE4_Mannequin__normals
    UE4_Mannequin_MAT_MASKA
    UE4Man_Logo_N
    Weapons Sword
    Component EStateType
    MovingComponent
    StateComponent
    WeaponComponent
       
    Effects P_Cube_Mesh_Test
    P_Genno_Weapon_Lightning_01
       
    Enemies BP_Enemy    
    Environment
    Materials Textures  
    Meshes    
    Obstacle    
    InfinityBladeEffects
    Effects
    FX_Combat_Base  
    FX_Materials  
    FX_Meshes  
    FX_Monsters  
    FX_Textures  
    FX_Textures_IB  
    Masters  
    Materials M_Mesh
    M_White_Inst
    M_Red_Inst
    M_Green_Inst
    M_Blue_Inst
    M_UE4Man_Body_Inst
    M_UE4Man_ChesLogo_Inst
       
    Meshes Cone_2
    Cube_2
    Cylinder_2
    Sphere_2
       
    Notifies ANS_Equip
    ANS_Combo
    ANS_Collision
    AN_BeginAction
    AN_EndAction
       
    Player BP_Player    
    Sounds S_BGM
    S_HitPunch
    S_OneHand_Hit
       
     
    Weapons
    Fist Combo_Fist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_Combo 상속
    CS_Fist
    DT_DoAction_Fist

    DT_Equip_Fist
    DT_HitData_Fist
     
    Hammer Combo_Fist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_Combo 상속
    CS_Hammer
    DT_DoAction_Hammer
    DT_Equip_Hammer
    DT_HitData_Hammer

     
    Sword Combo_Sword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_Combo 상속
    CS_Sword
    DT_DoAction_Sword
    DT_Equip_Sword
    DT_HitData_Sword
     
    EWeaponType
    FDoActionData
    FEquipData
    FHitData
    Weapon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_Combo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 상속
    M_Weapon
       

     

     

     


     

    Skel_Mannequin 수정

     

    • Hand_Hammer 생성
      • Player가 Hammer를 잡는 위치
    • Hand_Hammer_Start, Hand_Hammer_End 생성 
      • 추후에 들어갈 검기 효과가 시작하는 부분과 끝나는 부분  

     

     

    Combo_Hammer 생성

     

    Combo_Sword 복사해서 Combo_Hammer 생성

    • Static Mesh 생성.
    • Static Mesh와 Material에 Hammer 에셋을 넣어준다. 

     

    • Static Mesh - Collision - Collision Preset
    • 콜리션 프리셋을 No Collision 으로 설정해준다.

     

    • Combo_Hammer - Data Tables
    • DT_Equip_Hammer, DT_DoAction_Hammer, DT_HitData_Hammer 로 지정해준다.

     

     

    Event Graph

     


     

    SM_GreatHammer

     

    • SM_GreaterHammer 에셋 파일에 들어가서 콜리션 프리셋을 수정해준다.
    • SM_GreaterHammer - Collision Preset - No Collision으로 변경한다.

     

     

    Project Setting - 입력

     

    Project Setting - 엔진 - 입력 - 액션 매핑 - Hammer 추가


     

    BP_Player

     

    • Sword, Fist와 같은 방식으로 Hammer도 키(=숫자3)입력 추가
    • Weapon Component - Default - Weapon Classes - 3 슬롯에 Combo_Hammer 추가
    • 이 부분 까먹기 쉽다. 기억하자! 

     

     

     

     


     

    CS_Hammer

     

    Blueprint Class - Matinee Camera Shake - CS_Hammer 생성 (또는 CS_Fist를 복사하여 생성)

    • CS_Fist를 복사하여 CS_Hammer 생성
    • Oscillation - Loc Oscillation - Y, Z 수정

     

    Data Table csv 파일 추가 

     

    Content - Weapons - Hammer 폴더 생성

    • DT_DoAction_Hammer.csv
    • DT_Equip_Hammer.csv
    • DT_HitData_Hammer.csv
    • 위의 3개 파일 생성

     

    DT_DoAction_Hammer.csv

     

    DT_Equip_Hammer.csv

    ※ Equip Montage 아직 안 넣음.

     

    DT_HitData_Hammer.csv

    Zoom In

     

    Unreal에 Import

     

     


     

    검기 효과 넣기

     


     

     

    Hammer Effect 넣기(=검기 효과)

     

    Hammer Effect 위치 잡기

     

     

    Hammer Effect 넣기 - trail fire

    • Hammer가 지나간 경로에 P_ky_trail_fire 이펙트가 보인다. 

     

    • P_ky_trail_fireDust 이펙트가 실행된다.

     


     

    Montage 키값 잡기

     

    Montage에 Combo, Begin_Action, End_Action, Collision, Trail, Particl Effect  키값을 잡아준다.

     

     

    Frank_RPG_2Hand_Combo01_1_Montage 

     

    Frank_RPG_2Hand_Combo01_2_Montage 

     

    Frank_RPG_2Hand_Combo01_3_Montage

     

    Frank_RPG_2Hand_Combo01_4_Montage

     


     

     

    실행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