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real Engine/UE RPG Blueprint
[UE] Parkour
Designerd
2023. 2. 10. 09:12
언리얼 엔진의 맥락에서 파쿠르는 종종 액션이나 플랫폼 게임에서 게임플레이 메카닉으로 사용된다. 언리얼 엔진은 애니메이션 시스템, 물리 엔진 및 레벨 설계 도구와 같은 파쿠르 동작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도구와 기능을 제공한다.
파쿠르 동작은 캐릭터들이 점프, 롤, 월 런, 그리고 다른 곡예적인 동작을 수행할 수 있게 해주는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사용하여 구현될 수 있다. 물리 엔진은 점프를 하는 데 필요한 힘이나 착륙의 영향을 계산하는 것과 같이 캐릭터와 환경 사이의 현실적인 상호 작용을 만드는 데 사용될 수 있다.
목차
Parkour
Impact가 붙은건 충돌체에서 정
Project Settings
Project Settings - 엔진 - 콜리전
- Project Setting - 엔진 - 콜리전 - Trace Channels - 새 트레이스 채널
- Parkour / 기본 반응 Ignore 생성
- Project Setting - 엔진 - 콜리전 - Preset - 새 프로파일
- Parkour_Profile / Collision Enabled / WorldStatic / 모두 블록 생성
※ Trace연산(ex. line trace)들은 기본적으로 블록연산이다.
파쿠르 장애물 Static Mesh 세팅변경
- 장애물로 사용할 StaticMesh의 콜리전 프리셋을 Park_Profile로 변경해준다.
- 방금전에 Project Settings - Engine - Collision - Preset에서 만들어준 Park_Profile을 적용해준다.
- 콜리전 프리셋이 Park_Profile로 변경해준 물체는 Trace연산이 적용된다. 반면에 일반 물체들은 Trace연산이 적용되지 않는다.
Parkour Component
Gets
- Get Arrow Component
- Get Hit Result By Arrow Type
Common
- Line Trace
Trace
- CheckTrace_Center
Parkour
- Do Parkour
- End_Parkour
- Check_DoParkour
Event Graph
- Ceil, Floor, Left, Right의 Trace Line이 매 틱 불러온다.
Get Arrow Component
Get Hit Result by Arrow Type
Line Trace
CheckTrace_Center
Do Parkour
End Parkour
Check Do Parkour
확대
- 모서리 처리
BP_Player 수정
- Trace
- Draw Debug - For One Frame
- Available Front Angle 60.0
- Data Tables - ParkourData 추가
Event Graph > Action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