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 한 주기 당 RPC 전송량 변경. MaxRPC Per NetUpdate 값 변경하기
Net Update 한 주기 당 전송할 수 있는 RPC 수가 적어 RPC 적용이 느려지는 문제가 발생했다. 언리얼 엔진에서 ' Net Update 한 주기 당 전송할 수 있는 RPC 수 ' 기본값은 2다. 하지만 2는 너무 적은 값이어서 높여주는게 좋다는 결론을 얻었다.
한 주기 당 RPC 전송량 변경
문제상황
Net Update 한 주기 당 전송할 수 있는 RPC 수가 적어 RPC 적용이 느려지는 문제가 발생했다.
언리얼 엔진에서 ' Net Update 한 주기 당 전송할 수 있는 RPC 수 ' 기본값은 2 다.
하지만 2는 너무 적은 값이어서 높여주는게 좋다는 결론을 얻었다.
언리얼 엔진에서 제공하는 Lyra 프로젝트에 설정된 값은 10이다. 그래서 나도 10으로 설정하였다.
해결방안

DefaultEngine.ini
[ConsoleVariables] net.MaxRPCPerNetUpdate=10
DefaultEngine.ini 파일에서 위와 같이 입력해서 넣어준다.
위의 내용을 적용하면 한 주기 당 처리되는 RPC가 늘어난다. 이는 GameplayCue 처리에도 영향을 준다.
GameplayCueManager.cpp

GameplayCueManager.cpp의 MaxRPCPerNetUpdateCVar의 값을 조사하여 확인하면 변경된 값을 확인할 수 있다.
참고: DefaultGame.ini 에 경로를 등록하여 더 빠르게 사용하기
DefaultGame.ini
[/Script/GameplayAbilities.AbilitySystemGlobals] +AbilitySystemGlobalsClassName="/Script/TDRPG.TDAbilitySystemGlobals" +GameplayCueNotifyPaths="/Game/BP/GAS/GameplayCues" bUseDebugTargetFromHud=True
GAS 사용시 위와 같이 [/Script/GameplayAbilities.AbilitySystemGlobals] 에
- AbilitySystemGlobalsClassName
- GameplayCueNotifyPaths
를 등록하면 좀 더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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