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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프런 Rookiss님의 '언리얼 엔 2D 게임' 강의를 기반으로 정리한 필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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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와 설계
https://docs.unrealengine.com/4.27/en-US/ProgrammingAndScripting/ProgrammingWithCPP/UnrealArchitecture/
GameMode를 사용하는 방식
BP_GameInstance
- Edit - Project Settings - Maps & Modes - Game Instance Class - GameInstance -> BP_GameInstance로 변경
BP_Creature
- 지금까지 Get Actor Of Class를 호출하는 방식으로 사용하였다. 하지만 프로젝트가 커지면 이 방법은 관리하기가 히믈어진다.
- BP_GameMode 또는 BP_GameInstance를 호출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FunctionLib
- BP_GameInstance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FunctionLib로 묶어준다.
- Pure를 눌러 외부에서 수정이 불가능하도록 한다.
BP_GameInstance 호출하는 경우
아래는 BP_Creature에서 호출하는 경우
- 위의 점선 사각형과 아래의 사각형은 같은 의미다. FunctionLib으로 묶어서 아래처럼 하나로 관리할 수 있다.
Despawn Pool
BP_SpawningPool
- Blueprint Class - Actor Component - BP_SpawningPool 생성
Event Graph
BP_TileMap
Despawn Creatu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