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호출 스택
호출 스택
인프런 Rookiss님의 'Part1: C++ 프로그래밍 입문' 강의를 기반으로 정리한 필기입니다.
😎[C++과 언리얼로 만드는 MMORPG 게임 개발 시리즈] Part1: C++ 프로그래밍 입문 강의 들으러 가기!
호출 스택1
더보기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 호출 스택
void Func1()
{
cout << "Func1" << endl;
Func2(1, 2);
}
void Func2(int a, int b)
{
cout << "Func2" << endl;
Func3(10);
}
void Func3(float a)
{
cout << "Func3" << endl;
}
int main()
{
cout << "main" << endl;
Func1();
return 0;
}
순서가 안 맞으면 빌드가 안 된다.
위에서부터 아래로 순차적으로 빌드를 한다.
Func1에서 Func2를 호출할 때 Func2가 위에 없어서 문제가 생기는 것이다.
호출 스택2
더보기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 호출 스택
void Func3(float a)
{
cout << "Func3" << endl;
}
void Func2(int a, int b)
{
cout << "Func2" << endl;
Func3(10);
}
void Func1()
{
cout << "Func1" << endl;
Func2(1, 2);
}
int main()
{
cout << "main" << endl;
Func1();
return 0;
}
이번에는 순서를 맞춰서 정상적으로 빌드를 한다.
호출 스택3
더보기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 함수 선언
void Func1();
void Func2(int hp, int mp); // 함수의 모양만 만들어주면 된다. 밑의 void Func2(int a, int b)처럼 a, b일 필요는 없다.
void Func3(float a);
int main()
{
cout << "main" << endl;
Func1();
return 0;
}
void Func1()
{
cout << "Func1" << endl;
// [Assembly Language] push 2
// [Assembly Language] push 1
// [Assembly Language] call Func2
Func2(1, 2);
Func3(10.0f);
}
void Func2(int a, int b)
{
cout << "Func2" << endl;
Func3(10);
}
void Func3(float a)
{
cout << "Func3" << endl;
}
함수 선언을 전방에서 한다.
'⭐ Programming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오버 로딩, 오버 로딩과 오버라이딩의 차이, 함수 마무리 (0) | 2022.03.22 |
---|---|
[C++] 호출 스택 (0) | 2022.03.22 |
[C++] 지역변수와 값 전달 (0) | 2022.03.21 |
[C++] Stack Frame 스택 프레임 (0) | 2022.03.21 |
[C++] 함수기초 (0) | 2022.03.21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C++] 오버 로딩, 오버 로딩과 오버라이딩의 차이, 함수 마무리
[C++] 오버 로딩, 오버 로딩과 오버라이딩의 차이, 함수 마무리
2022.03.22 -
[C++] 호출 스택
[C++] 호출 스택
2022.03.22 -
[C++] 지역변수와 값 전달
[C++] 지역변수와 값 전달
2022.03.21 -
[C++] Stack Frame 스택 프레임
[C++] Stack Frame 스택 프레임
2022.0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