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while, for 반복문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89
90
91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103
104
105
106
107
108
|
#include <iostream>
using namespace std;
// 반복문
// 데이터를 메모리에 할당하고 가공하고 방법에 대해 알아봄
// 가공한 데이터를 이용해서 무엇인가를 하고 싶다면?
int main()
{
#pragma region while
// while ~동안에
// if-else 굉장히 유용하다
// 하지만 한 번ㄴ만 실행하는게 아니라, 특정 조건까지 계속 반복해야 하는 상황
// ex) 게임을 끌 때까지 계속 게임을 실행하라
// ex) 목적지에 도달할 때까지~ 계속 이동하라
int count = 0;
while (count < 5)
{
cout << "Hello World" << endl;
count++;
}
do
{
cout << "Hello World" << endl;
count++;
} while (false);
for (int count = 0; count < 5; count++)
{
cout << "Hello World" << endl;
}
// break; continue;
while (조건식1)
{
while (조건식2)
{
// 반복문에서 빠져나가주세요
break;
명령문
}
}
// 루프문의 흐름 제어 break continue
#pragma endregion
int round = 1;
int hp = 100;
int damage = 10;
// 무한 루프 : 전투 시작
while (true)
{
hp -= damage;
if (hp < 0)
hp = 0; // 음수 체력을 0으로 보정
//시스템 메세지
cout << "Round" << round << "몬스터 체력" << hp << endl;
if (hp == 0)
{
cout << "몬스터 처치!" << endl;
break;
}
if (round == 5)
{
cout << "제한 라운드 종료" << endl;
break;
}
round++;
}
// 1~10 사이의 홀수만 출력하기
// STYLE 1
for (int count = 1; count <= 10; count++)
{
bool isEven = ((count % 2) == 0);
if (isEven == false)
{
cout << count << endl;
}
}
// STYLE 2
for (int count = 1; count <= 10; count++)
{
bool isEven = ((count % 2) == 0);
if (isEven)
continue; // 짝수 부분 스킵해서 지나감
cout << count << endl; // 홀수 부분 출력
}
}
|
cs |
'⭐ Programming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가위 바위 보 (0) | 2022.03.20 |
---|---|
[C++] 별찍기, 구구단 (0) | 2022.03.20 |
[C++] if, if-else, else, switch 분기문 (0) | 2022.03.20 |
[C++] 변수의 유효범위, 연산 우선순위, 타입 변환, 사칙연산 주의사항 (0) | 2022.03.20 |
[C++] const, 메모리 구조 (0) | 2022.03.19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C++] 가위 바위 보
[C++] 가위 바위 보
2022.03.20 -
[C++] 별찍기, 구구단
[C++] 별찍기, 구구단
2022.03.20 -
[C++] if, if-else, else, switch 분기문
[C++] if, if-else, else, switch 분기문
2022.03.20 -
[C++] 변수의 유효범위, 연산 우선순위, 타입 변환, 사칙연산 주의사항
[C++] 변수의 유효범위, 연산 우선순위, 타입 변환, 사칙연산 주의사항
2022.0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