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프로젝트에 Replication이 적용되지 않을때 확인할 사항
Replication을 적용한 후 Gameplay 했을 때 Server쪽만 정상적으로 실행되고 Client쪽에서는 총알 발사가 일어나지 않았다. 코드를 확인했을때 문제가 없을때 Blueprint에 제대로 적용되었는지 확인해야 한다.
목차
프로젝트에 Replication이 적용되지 않을때 확인할 사항
문제상황
Replication을 적용한 후 Gameplay 했을 때 Server쪽만 정상적으로 실행되고 Client쪽에서는 총알 발사가 일어나지 않았다.
문제상황 Gameplay 화면
발사 시 Server 화면에만 발사체가 나가고 Client 화면에서는 발사체가 나가지 않는다.
해결방안
코드를 확인했을때 문제가 없을때 Blueprint에 제대로 적용되었는지 확인해야 한다.
AProjectile::AProjectile()
{
PrimaryActorTick.bCanEverTick = true;
bReplicates = true;
//...
}
HasAuthority(), Replicated된 함수들, NetMulticast, Reliable 등 오만곳을 뒤지다가 어이없는곳에서 문제를 찾았다 😭
문제 해결 후 실행화면
Server와 Client 화면 모두에서 정상적으로 발사체가 보인다.
'⭐ Unreal Engine > UE Debugging Log'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5] 언리얼 엔진5.3 빌드하기 (UE build from source code) (0) | 2023.11.09 |
---|---|
[UE] Player 뒤쪽에 있는 적에게 Trace Hit 처리되어 총알이 뒤로 날아가는 (+Crosshair 빨간색으로 활성화) 문제 해결 (1) | 2023.10.03 |
[Unreal] 카메라 충돌 문제해결 (0) | 2023.09.25 |
[Unreal] 애니메이션이 연속 재생되는 문제해결 (점프 실행 시 공중에서 팔닥거림 해결) (0) | 2023.09.18 |
[Unreal] game files required to initialize the global shader library are missing from (0) | 2023.09.06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UE5] 언리얼 엔진5.3 빌드하기 (UE build from source code)
[UE5] 언리얼 엔진5.3 빌드하기 (UE build from source code)
2023.11.09 -
[UE] Player 뒤쪽에 있는 적에게 Trace Hit 처리되어 총알이 뒤로 날아가는 (+Crosshair 빨간색으로 활성화) 문제 해결
[UE] Player 뒤쪽에 있는 적에게 Trace Hit 처리되어 총알이 뒤로 날아가는 (+Crosshair 빨간색으로 활성화) 문제 해결
2023.10.03 -
[Unreal] 카메라 충돌 문제해결
[Unreal] 카메라 충돌 문제해결
2023.09.25 -
[Unreal] 애니메이션이 연속 재생되는 문제해결 (점프 실행 시 공중에서 팔닥거림 해결)
[Unreal] 애니메이션이 연속 재생되는 문제해결 (점프 실행 시 공중에서 팔닥거림 해결)
2023.0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