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를 조작하다보면 캐릭터를 비추는 카메라가 주위 매쉬에 충돌하여 화면이 튀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문제는 카메라의 충돌 체크 세부항목을 수정하여 해결할 수 있다. 블루프린트와 C++ 코드 두 가지 모두 해결 가능하다. 해결방법은 같다.

 

목차

     

     


     

     

    카메라 충돌 문제해결

     


     

    문제상황

     

    캐릭터를 조작하다보면 캐릭터를 비추는 카메라가 주위 매쉬에 충돌하여 화면이 튀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문제는 카메라의 충돌 체크 세부항목을 수정하여 해결할 수 있다. 블루프린트와 C++ 코드 두 가지 모두 해결 가능하다. 해결방법은 같다.

     


     

    Blueprint에서 수정하기

     


     

    C++ 코드로 수정하기

     

    캐릭터 생성자에서 아래의 코드를 추가한다.  

    #include "BaseCharacter.h"
    #include "GameFramework/SpringArmComponent.h"
    #include "Camera/CameraComponent.h"
    #include "Components/CapsuleComponent.h"
    
    ABaseCharacter::ABaseCharacter()
    {	
    	GetCapsuleComponent()->SetCollisionResponseToChannel(ECollisionChannel::ECC_Camera, ECollisionResponse::ECR_Ignore); //캡슐과 카메라 사이의 충돌을 꺼줌.
    	GetMesh()->SetCollisionResponseToChannel(ECollisionChannel::ECC_Camera, ECollisionResponse::ECR_Ignore); //매쉬과 카메라 사이의 충돌을 꺼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