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lication을 적용한 후 Gameplay 했을 때 Server쪽만 정상적으로 실행되고 Client쪽에서는 총알 발사가 일어나지 않았다. 코드를 확인했을때 문제가 없을때 Blueprint에 제대로 적용되었는지 확인해야 한다.

 

 

 

 


 

 

프로젝트에 Replication이 적용되지 않을때 확인할 사항

 


 

문제상황

 

Replication을 적용한 후 Gameplay 했을 때 Server쪽만 정상적으로 실행되고 Client쪽에서는 총알 발사가 일어나지 않았다.

 

 

문제상황 Gameplay 화면

 

발사 시 Server 화면에만 발사체가 나가고 Client 화면에서는 발사체가 나가지 않는다.  

 


 

해결방안

 

코드를 확인했을때 문제가 없을때 Blueprint에 제대로 적용되었는지 확인해야 한다.

 

AProjectile::AProjectile()
{
PrimaryActorTick.bCanEverTick = true;
bReplicates = true;
//...
}
적용이 되지 않은 상태. 오른쪽 회전모양 화살표를 누르면 적용된다.

 

 

HasAuthority(), Replicated된 함수들,  NetMulticast, Reliable 등 오만곳을 뒤지다가 어이없는곳에서 문제를 찾았다 😭

 

 


 

문제 해결 후 실행화면

 

 

Server와 Client 화면 모두에서 정상적으로 발사체가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