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Enhanced Input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 해결방안
Enhanced Input은 Unreal Engine 5.1에 정식으로 등장하고 Unreal Engine 5.0에서 플러그인으로 사용할 수 있다. 캐릭터에 Enhanced Input을 적용해도 캐릭터가 움직이지 않는 문제의 해결방안에 대해 알아보자. 먼저, 인게임 화면에서 ~로 눌러 명령어 showdebug enhancedinput로 문제가 무엇인지 확인해보자.
목차
[UE5] Enhanced Input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
Enhanced Input은 Unreal Engine 5.1에 정식으로 등장하고 Unreal Engine 5.0에서 플러그인으로 사용할 수 있다.
문제 상황
캐릭터에 Enhanced Input을 적용해도 캐릭터가 움직이지 않는다.
Visual Studio에서 CastChecked로 검사를 하니 정상적으로 PlayerInputComponent가 캐스팅되지 않는다.
인게임에서 문제 확인 - 명령어: showdebug enhancedinput
인게임 화면에서 ~로 눌러 명령어를 기입한다.
명령어: showdebug enhancedinput
This player does not support Enhanced Input. To enable it update
Project Settings -> input -> Default Classes to the Enhanced versions.
란 문구가 나온다.
해결방안
Project Settings - Input - Default Class에서
- Default Player Input Class: Enhanced Player Input
- Default Input Component Class: Enhanced Input Component
으로 변경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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