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hanced Input은 Unreal Engine 5.1에 정식으로 등장하고 Unreal Engine 5.0에서 플러그인으로 사용할 수 있다. 캐릭터에 Enhanced Input을 적용해도 캐릭터가 움직이지 않는 문제의 해결방안에 대해 알아보자. 먼저, 인게임 화면에서 ~로 눌러 명령어 showdebug enhancedinput로 문제가 무엇인지 확인해보자.

 

 

 

목차

     

     


     

     

    [UE5] Enhanced Input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

     

    Enhanced Input은 Unreal Engine 5.1에 정식으로 등장하고 Unreal Engine 5.0에서 플러그인으로 사용할 수 있다. 


     

    문제 상황

     

    캐릭터에 Enhanced Input을 적용해도 캐릭터가 움직이지 않는다.

    Visual Studio에서 CastChecked로 검사를 하니 정상적으로 PlayerInputComponent가 캐스팅되지 않는다.  


     

     

    인게임에서 문제 확인 -  명령어:  showdebug enhancedinput

     

     

    인게임 화면에서 ~로 눌러 명령어를 기입한다.

    명령어:  showdebug enhancedinput

     

     

    This player does not support Enhanced Input. To enable it update
    Project Settings -> input -> Default Classes to the Enhanced versions.

     

    란 문구가 나온다.

     


     

     

    해결방안

     

     

    Project Settings - Input - Default Class에서

    • Default Player Input Class:  Enhanced Player Input
    • Default Input Component Class: Enhanced Input Component

    으로 변경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