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화살이 포물선을 그리며 떨어지게 하기
화살 같이 날라가는 물체는 대개 포물선을 그린다. 원형으로 된 물체가 아닌 이상 날아가는 물체의 시작 부분이 서서히 바닥을 바라보며 추락해야 한다. 이것을 가능하게 하려면 Projectile Movement의 세부항목에 들어가 Rotation Follows Velocity를 체크해주어야 한다.
목차
화살이 포물선을 그리며 떨어지게 하기
ProjectileMovement에서 Rotation Follows Velocity 체크
날아가는 화살의 Actor 내의 ProjectileMovement 세부항목을 확인한다.
- Projectile
- Rotation Follows Velocity를 체크한다.
- Projectile Gravity Scale
- 0이면 중력 적용x
- 1이면 일반적인 중력이 적용된다.
해당 항목을 체크하면 화살이 포물선을 그리며 떨어질 때 화살 끝 방향이 바닥을 향하면서 떨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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