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의 맥락에서 파쿠르는 종종 액션이나 플랫폼 게임에서 게임플레이 메카닉으로 사용된다. 언리얼 엔진은 애니메이션 시스템, 물리 엔진 및 레벨 설계 도구와 같은 파쿠르 동작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도구와 기능을 제공한다.

파쿠르 동작은 캐릭터들이 점프, 롤, 월 런, 그리고 다른 곡예적인 동작을 수행할 수 있게 해주는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사용하여 구현될 수 있다. 물리 엔진은 점프를 하는 데 필요한 힘이나 착륙의 영향을 계산하는 것과 같이 캐릭터와 환경 사이의 현실적인 상호 작용을 만드는 데 사용될 수 있다.

 

목차

 

 


 

 

 

Parkour

 

Impact가 붙은건 충돌체에서 정

 


 

Project Settings

 

Project Settings - 엔진 - 콜리전

  • Project Setting - 엔진 - 콜리전 - Trace Channels - 새 트레이스 채널
    • Parkour / 기본 반응 Ignore 생성
  • Project Setting - 엔진 - 콜리전 - Preset - 새 프로파일
    • Parkour_Profile / Collision Enabled / WorldStatic / 모두 블록 생성

 

※ Trace연산(ex. line trace)들은 기본적으로 블록연산이다.

 

 


 

파쿠르 장애물 Static Mesh 세팅변경

 

  • 장애물로 사용할 StaticMesh의 콜리전 프리셋을 Park_Profile로 변경해준다.
    • 방금전에 Project Settings - Engine - Collision - Preset에서 만들어준 Park_Profile을 적용해준다.
    • 콜리전 프리셋이 Park_Profile로 변경해준 물체는 Trace연산이 적용된다. 반면에 일반 물체들은 Trace연산이 적용되지 않는다.

 


 

Parkour Component

 

Gets

  • Get Arrow Component
  • Get Hit Result By Arrow Type

Common

  • Line Trace

Trace

  • CheckTrace_Center

Parkour

  • Do Parkour
  • End_Parkour
  • Check_DoParkour

 

 

Event Graph

변경사항 없음

  • Ceil, Floor, Left, Right의 Trace Line이 매 틱 불러온다.

 

 

 

Get Arrow Component

 

Get Hit Result by Arrow Type

 

 

Line Trace

 

 

CheckTrace_Center

 

Do Parkour

 

End Parkour

 

Check Do Parkour

확대

  •  
  • 모서리 처리

 


 

BP_Player 수정

 

  • Trace
    • Draw Debug - For One Frame
    • Available Front Angle 60.0
  • Data Tables - ParkourData 추가

 

 

Event Graph > Action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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