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런 Rookiss님의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강의를 기반으로 정리한 필기입니다. 
😎 [C++과 언리얼로 만드는 MMORPG 게임 개발 시리즈] Part3: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강의 들으러 가기!

 

Animation Montage 활용 - Character Movement

 

 


BP_Player

 

  • 아래와 같이 Animation Blueprint를 만들어 ABP_Player로 설정하고 조정하는게 유리하다.
  •  

 

ABP_Player 생성

 

 

AnimGraph

 

 

 

Event Graph


 

AM_Fire 생성

 

Animation - Animation Montage - AM_Fire 생성

 

 

 

 


 

ABP_Player 수정

 

AnimGraph

  • spine_01 기준으로 Upperbody와 구분이 되기 때문에 Bone Name에 spine_01을 설정해준다.
  • 다음 과정을 수행하면 상하체가 적절하게 나온다.

 

 

https://docs.unrealengine.com/4.27/en-US/AnimatingObjects/SkeletalMeshAnimation/NodeReference/Blend/

 

Blend Nodes

Animation nodes that blend multiple animations together based on a set of criteria.

docs.unrealengine.com

 


 

BP_Player 수정

 

f. Fire Weapon 생성

 

 


 

ABP_Player 수정

 

 

 


 

실행화면

 

 

 


 

Blend Space 활용 - Character Rotation Movement

Yaw 회전을 계산하여 Character의 회전구현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자.


 

BS_Move 생성

 

Animation - Blend Space 1D - BS_Move 생성

 

 

 


 

ABP_Player 수정

 

Event Graph

 

AnimGraph

 

Locomotion

 

Move(State)

 

 


 

실행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