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인프런 Rookiss님의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강의를 기반으로 정리한 필기입니다. 
    😎 [C++과 언리얼로 만드는 MMORPG 게임 개발 시리즈] Part3: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강의 들으러 가기!

     

    Animation Montage 활용 - Character Movement

     

     


    BP_Player

     

    • 아래와 같이 Animation Blueprint를 만들어 ABP_Player로 설정하고 조정하는게 유리하다.
    •  

     

    ABP_Player 생성

     

     

    AnimGraph

     

     

     

    Event Graph


     

    AM_Fire 생성

     

    Animation - Animation Montage - AM_Fire 생성

     

     

     

     


     

    ABP_Player 수정

     

    AnimGraph

    • spine_01 기준으로 Upperbody와 구분이 되기 때문에 Bone Name에 spine_01을 설정해준다.
    • 다음 과정을 수행하면 상하체가 적절하게 나온다.

     

     

    https://docs.unrealengine.com/4.27/en-US/AnimatingObjects/SkeletalMeshAnimation/NodeReference/Blend/

     

    Blend Nodes

    Animation nodes that blend multiple animations together based on a set of criteria.

    docs.unrealengine.com

     


     

    BP_Player 수정

     

    f. Fire Weapon 생성

     

     


     

    ABP_Player 수정

     

     

     


     

    실행화면

     

     

     


     

    Blend Space 활용 - Character Rotation Movement

    Yaw 회전을 계산하여 Character의 회전구현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자.


     

    BS_Move 생성

     

    Animation - Blend Space 1D - BS_Move 생성

     

     

     


     

    ABP_Player 수정

     

    Event Graph

     

    AnimGraph

     

    Locomotion

     

    Move(State)

     

     


     

    실행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