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인프런 Rookiss님의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강의를 기반으로 정리한 필기입니다. 
    😎 [C++과 언리얼로 만드는 MMORPG 게임 개발 시리즈] Part3: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강의 들으러 가기!

     

    Character 캐릭터

     

     


    BP_Player

     

    Blueprint Class - Character - BP_Player 생성

    • SkeletalMesh - Belica로 설정

    • Spring Arm과 Camera 추가
    • Target Arm Length 700으로 변경

     


     

    인게임 플레이 화면설정 방법 2개

     

    방법 1. Posses Player 변경하기

     

     

    방법 2. GameMode 사용하기

    Blueprint Class - Game Mode - BP_GameMode 생성

    • World Setting - Game Mode - GameMode Override - BP_GameMode 설정

     

     


     

    입력 맵핑

     

     


     

    Player Rotation 구현 방법 3개

     

    BP_Player

    방법1. Set  Actor Rotation 사용

    • Set Actor Rotation 노드 사용
    • BP_Player(self) - Pawn - Use Controller Rotation Yaw 체크 해제

     

    방법2. Add Controller Input 사용

    • Add Controller Input 노드 사용
    • BP_Player(Self) - Pawn - Use Controller Rotation 체크

     

    방법3. Character Movement - Rotation Rate

    • Add Controller Input 노드 사용
    • BP_Player(Self) - Pawn - Use Controller Rotation 체크 해제
    • Character Movement - Rotation Rate - Use Controller Desired Rotation 체크
    • 약간의 딜레이가 있는 상태로 회전. 부드럽게 회전하지만 위의 방법1, 2와는 달리 Controller값이 바로 들어가지는 않는다.

     

     


     

    실행화면

     

     


     

    BP_Player 에서 Spring Arm 세부항목 수정

     

     


     

    BP_PlayerController 생성

     

    Blueprint Class - Player Controller - BP_PlayerController 생성

     

    • BP_Player에 있던 액션맵핑 다 옮겨줌

     


     

    실행화면

     

    • 마우스 x, y 움직임으로 Yaw, Pitch 회전 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