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3D - 2: Character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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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프런 Rookiss님의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강의를 기반으로 정리한 필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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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racter 캐릭터
BP_Player
Blueprint Class - Character - BP_Player 생성
- SkeletalMesh - Belica로 설정
- Spring Arm과 Camera 추가
- Target Arm Length 700으로 변경
인게임 플레이 화면설정 방법 2개
방법 1. Posses Player 변경하기
방법 2. GameMode 사용하기
Blueprint Class - Game Mode - BP_GameMode 생성
- World Setting - Game Mode - GameMode Override - BP_GameMode 설정
입력 맵핑
Player Rotation 구현 방법 3개
BP_Player
방법1. Set Actor Rotation 사용
- Set Actor Rotation 노드 사용
- BP_Player(self) - Pawn - Use Controller Rotation Yaw 체크 해제
방법2. Add Controller Input 사용
- Add Controller Input 노드 사용
- BP_Player(Self) - Pawn - Use Controller Rotation 체크
방법3. Character Movement - Rotation Rate
- Add Controller Input 노드 사용
- BP_Player(Self) - Pawn - Use Controller Rotation 체크 해제
- Character Movement - Rotation Rate - Use Controller Desired Rotation 체크
- 약간의 딜레이가 있는 상태로 회전. 부드럽게 회전하지만 위의 방법1, 2와는 달리 Controller값이 바로 들어가지는 않는다.
실행화면
BP_Player 에서 Spring Arm 세부항목 수정
BP_PlayerController 생성
Blueprint Class - Player Controller - BP_PlayerController 생성
- BP_Player에 있던 액션맵핑 다 옮겨줌
실행화면
- 마우스 x, y 움직임으로 Yaw, Pitch 회전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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