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게임 서버 프로그래밍 교과서

부제: 알고리즘부터 아키텍처까지

저자: 배현직

출판사: 길벗

 

 

이 책은 게임 서버 개발에 필요한 전반적인 지식을 체계적으로 다루고 있다. 프라우드넷 개발자인 저자의 실전 경험이 녹아 있다. 네트워크 기초부터 고성능 서버 제작 기술까지 폭넓게 설명한다. 멀티스레딩, 컴퓨터 네트워크, 소켓 프로그래밍 등 핵심 주제를 다루며, 실제 코드와 함께 설명이 적혀있어 내용을 이해하기 수월했다. 책 뒷부분에 나오는 SQL 관련 내용은 이해하기 힘들어 이런것이 있구나 정도로 이해하고 넘어갔다. 

 

게임 서버 프로그래머로서의 지식이 필요한 독자들에게 강력히 추천한다. 나의 경우, 게임 클라이언트와 그래픽 분야를 중점적으로 학습하다 보니 서버쪽 지식이 부족하다고 느껴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게임 클라이언트와 연결되는 서버의 전체적인 틀과 구동방식을 익힐 수 있어 좋았고 게임 서버에 대한 이해의 폭이 늘어났다고 느꼈다.   

 

 

[  책의 목차  ]

1. 멀티스레딩
2. 컴퓨터 네트워크
3. 소켓 프로그래밍
4. 게임 서버와 클라이언트
5. 게임 네트워킹
6. 게임 네트워크 엔진 프라우드넷
7. 데이터베이스 기초
8. NoSQL 기초
9. 분산 서버의 구조
10. 분산 서버 구조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