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전문가를 위한 C++

부제: C++20, 병렬 알고리즘, 파일시스템, 제네릭 람다, 디자인 패턴, 객체지향의 원리를 익히는 확실한 방법

저자: 마크 그레고리 저자(글) · 남기혁 번역

출판사: 한빛미디어

 

 

'전문가를 위한 C++'이란 책 제목에 걸맞게 이 책은 C++를 익숙하게 다루는 독자들을 대상으로 쓴 책이다. 책의 내용은 독자들이 C++ 문법을 자유롭게 다룰 수 있다고 가정하고 쓰여진 책이다. 책은 1700 페이지가 넘을 정도로 두껍다.

 

이 책은 총 6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의 첫 파트는 C++ 언어의 기초에 대해 다루고 있으며, C++의 전반적인 문법을 빠르게 읽고 지나갈만한 내용이다. 


두 번째 파트부터는 내용이 단계별로 깊어지며, C++ 소프트웨어 작성의 기본이 되는 추상화, 객체지향 설계, 재사용 설계 등을 배울 수 있다.

 

세 번째 파트에서는 메모리 관리, 클래스, 객체, 상속, 템플릿, 에러처리, 오버로딩, 표준 라이브러리, 람다식 등 C++의 나머지 기능을 배운다. 

네 번째와 다섯 번째 파트에서는 멀티스레드, 소프트웨어 공학, 효율적 코딩, 테스트, 디버깅, 디자인패턴, 크로스 플랫폼 등의 내용을 다루며, 실제 코딩에 있어 도움이 될 수 있는 전문가의 기술을 익힐 수 있다.

이 책은 기술을 단순히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각 기능을 어떻게 사용하고 어떤 문제가 생길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한 설명이 아주 상세하게 적혀있다. 새로운 C++20의 기능들도 별도로 표시되어 있어, 최신 문법도 익힐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이 책의 부록은 C++ 면접 예상 질문을 다루고있다. 면접이 아니라도, 미처 생각하지 못한 부분을 공부하고 넘어갈 수 있어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