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C++를 사용한 언리얼 엔진 개발

부제: 100여 개의 레시피를 통해 배우는 언리얼4 게임 개발 가이드

저자: 존 도란 , 윌리엄 셰리프 , 스테판 화이틀 

출판사: 에이콘출판

 

 

이 책은 언리얼 엔진을 C++ 코드로 개발할 때 필요한 내용을 포괄적으로 다룬다. 언리얼 엔진 관련 책 중 대다수가 블루프린트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는 반면, 이 책은 C++ 코드 예시와 함께 기본 설명이 잘 되어 있다. C++ 코드 예시와 함께 기본 설명이 잘 되어있는 책은 이 책과 '이득우의 언리얼 C++ 게임 개발의 정석' 정도가 있다.  다른 책들은 프로젝트 따라하기와 같은 부류의 책인데 프로젝트 연습은 온라인 강의를 듣는 것을 더 추천한다.

 

이 책은 전반적으로 게임 프로그래머에게 추천할만한 책이다. 언리얼 엔진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는 기본 설명이나 코드가 어렵게 느껴지겠지만 반복해서 읽다보면 충분히 이해가 갈 것이다. 이미 언리얼 엔진을 접해본 경험이 있고 프로젝트 경험이 있다면 가벼운 마음으로 읽으면서 복습하기 좋을 것 같다.  

 

 

 

아래의 링크는 책에서 나온 코드의 예제가 기록된 Github 주소다. 

https://github.com/AcornPublishing/unreal4-cookbook2

 

GitHub - AcornPublishing/unreal4-cookbook2: C++를 사용한 언리얼 엔진 4 개발 2/e [100여 개의 레시피를 통해

C++를 사용한 언리얼 엔진 4 개발 2/e [100여 개의 레시피를 통해 배우는 언리얼 4 게임 개발 가이드] - AcornPublishing/unreal4-cookbook2

githu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