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X11] D3D11 TEXTURE ADDRESS
D3D SAMPLER STATE
텍스처의 칼라를 추출해 uv 좌표에 대응하는 작업. 텍스처의 픽셀 사이를 처리하는 방식은 아래와 같다.
TEXTURE ADDRESS
D3D11 TEXTURE ADDRESS | |
D3D11_TEXTURE_ADDRESS_WRAP | 텍스처 좌표를 반복 |
D3D11_TEXTURE_ADDRESS_MIRROR | 인접한 이미지를 반복 |
D3D11_TEXTURE_ADDRESS_CLAMP | 텍스처 끝 부분의 픽셀 늘어남 |
D3D11_TEXTURE_ADDRESS_BORDER | 경계색을 설정 |
D3D11_TEXTURE_ADDRESS_MIRROR_ONCE | CLAMP + MIRROR |
samplerDesc.Filter
D3D11_FILTER_ | |
MIN | 축소 필터 |
MAG | 확대 필터 |
MIP | MIN과 MAG의 레벨 차를 사용하는 필터 |
Texture Filtering
POINT | 이웃 픽셀을 보간(Interpolation)해서 사용 |
LINEAR | 이웃 픽셀 2개 사이에 선을 그어 선에 따라 필터링 |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sorkelf&logNo=40169951915
DirectX 11 기초 (Tutorial) - 텍스처 렌더링
지난 포스팅에서 DirectX 11에서의 텍스처 개념 생성 방식등에 대해서 설명하였다.이번에는 생성한 텍스...
blog.naver.com
https://www.3dgep.com/texturing-lighting-directx-11/
Texturing and Lighting in DirectX 11
In this tutorial you will learn how to implement Texturing and Lighting using a Pixel Shader in DirectX 11.
www.3dgep.com
https://202psj.tistory.com/1380
DirectX, OpenGL 텍스처 필터링 ( Texture Filtering ) 관련
================================= ================================= ================================= 출처: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jsjhahi&logNo=201921597&proxyReferer=https%3..
202psj.tistory.com
https://ryumin13.tistory.com/125
[DirectX] 텍스쳐 필터링에 대해서 알아보자 !!
다이렉트X 든 opengl 이든.. 보통 3d 물체에 어떤 표면에는.. 텍스쳐를 입힌다. 물론 텍스쳐 없이 기본 빛 속성만 가지고도 색을 표현할 수도 있지만, 그 것은 간단한 물체일 때 가능한 이야기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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