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더링 파이프라인

 

화면상 출력을 연결된 구조

파이프라인() : 이전 단계의 출력이 다음 단계의 입력으로 이어지는 형태 -> 입출력이 맞물려 있다.

 

 

IA 입력조립기

 

정점, 정점을 가지고 그릴 모양 등을 정하는 단계.

 

 

IA 입력조립기(Input Assembler)

 

정점, 정점을 가지고 그릴 모양 등을 정하는 단계.

 

 

VS 정점셰이더(Vertex Shader)

 

공간 변환

shader -> gpu를 통해 연산이 가능.

hlsl 사용

 

 

RS 레스터라이저(Rasterizer)

 

픽셀화

정점, 정점을 가지고 그릴 모양 등을 정하는 단계.

 

 

PS 픽셀셰이더(Pixel Shader)

 

 

 

 

OM 출력병합기(Output Merger)

 

Merger -> 합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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