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3D SAMPLER STATE

 

텍스처의 칼라를 추출해 uv 좌표에 대응하는 작업. 텍스처의 픽셀 사이를 처리하는 방식은 아래와 같다.

 

 

 

TEXTURE ADDRESS

D3D11 TEXTURE ADDRESS  
D3D11_TEXTURE_ADDRESS_WRAP 텍스처 좌표를 반복
D3D11_TEXTURE_ADDRESS_MIRROR 인접한 이미지를 반복
D3D11_TEXTURE_ADDRESS_CLAMP  텍스처 끝 부분의 픽셀 늘어남
D3D11_TEXTURE_ADDRESS_BORDER 경계색을 설정
D3D11_TEXTURE_ADDRESS_MIRROR_ONCE  CLAMP + MIRROR 

 

 

 

samplerDesc.Filter

D3D11_FILTER_  
MIN 축소 필터
MAG 확대 필터
MIP MIN과 MAG의 레벨 차를 사용하는 필터

 

 

Texture Filtering

   
POINT 이웃 픽셀을 보간(Interpolation)해서 사용
LINEAR 이웃 픽셀 2개 사이에 선을 그어 선에 따라 필터링

 

 

(좌) Point / (우) Linear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sorkelf&logNo=40169951915 

 

DirectX 11 기초 (Tutorial) - 텍스처 렌더링

지난 포스팅에서 DirectX 11에서의 텍스처 개념 생성 방식등에 대해서 설명하였다.이번에는 생성한 텍스...

blog.naver.com

 

https://www.3dgep.com/texturing-lighting-directx-11/

 

Texturing and Lighting in DirectX 11

In this tutorial you will learn how to implement Texturing and Lighting using a Pixel Shader in DirectX 11.

www.3dgep.com

 

 

https://202psj.tistory.com/1380

 

DirectX, OpenGL 텍스처 필터링 ( Texture Filtering ) 관련

================================= ================================= ================================= 출처: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jsjhahi&logNo=201921597&proxyReferer=https%3..

202psj.tistory.com

 

https://ryumin13.tistory.com/125

 

[DirectX] 텍스쳐 필터링에 대해서 알아보자 !!

 다이렉트X 든 opengl 이든.. 보통 3d 물체에 어떤 표면에는.. 텍스쳐를 입힌다. 물론 텍스쳐 없이 기본 빛 속성만 가지고도 색을 표현할 수도 있지만, 그 것은 간단한 물체일 때 가능한 이야기이고,

ryumin13.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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