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ubclassOf는 언리얼엔진에서 사용되는 C++ 템플릿 클래스이다. 이 클래스는 다른 클래스를 가리키는 UClass 포인터를 저장하며, 해당 클래스의 하위 클래스만을 가리킬 수 있다. TSubclassOf는 클래스 타입을 인자로 받는 함수의 파라미터로 많이 사용된다. 

 

목차

     

     


     

     

    TSubClassOf

     

     


     

    TSubClassOf

     

    TSubclassOf는 언리얼엔진에서 사용되는 C++ 템플릿 클래스이다.

     

     

    이 클래스는 다른 클래스를 가리키는 UClass 포인터를 저장하며, 해당 클래스의 하위 클래스만을 가리킬 수 있다.

     


    TSubclassOf는 클래스 타입을 인자로 받는 함수의 파라미터로 많이 사용된다. 예를 들어, AActor 클래스의 파생 클래스 중 하나를 사용하여 인스턴스화할 수 있는 SpawnActor 함수를 호출할 때, 해당 파생 클래스의 UClass를 전달해야 한다. 이를 편리하게 하기 위해 TSubclassOf 템플릿을 사용하여 UClass 포인터를 쉽게 전달할 수 있다.

     

    TSubclassOf는 또한 UPROPERTY 매크로와 함께 사용될 때, 에디터에서 해당 변수의 속성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한다. 예를 들어, 다른 액터를 참조하는 변수가 있는 경우, 해당 액터의 하위 클래스만을 참조할 수 있도록 TSubclassOf 변수를 사용하여 해당 클래스를 지정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으로 인해 TSubclassOf는 Unreal Engine에서 클래스를 다루는 데 매우 유용한 도구 중 하나이다.

     


     

    언리얼 공식문서 링크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ProgrammingAndScripting/ProgrammingWithCPP/UnrealArchitecture/TSubclassOf/

     

    TSubclassOf

     

    docs.unrealengi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