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BuildTool은 *.build.cs 및 *.target.cs 파일을 사용하여 게임 프로젝트를 빌드한다. 

 

목차

     

     


     

     

    빌드 환경설정

     

    UnrealBuildTool(UBT)*.build.cs*.target.cs 파일을 사용하여 게임 프로젝트를 빌드한다. 


     

     

    빌드 환경 - 상태

     

    상태  
     Debug 엔진게임 코드 모두 빌드
    -  속도 느림
    -  디버깅에 좋음
     DebugGame -  최적화 없이 게임 코드만 빌드
    -  게임 모듈만 디버깅하는 경우 좋음 
     Development -  최적화 없이 엔진게임 코드 모두 빌드
    -  컴파일시 코드변경사항이 Editor에 반영됨
     Test -   Shipping과 동일하지만
    -   console commands, stats, profiling tools 유지
    Shipping -  퍼포먼스 최적화 및 게임 배포 시 사용
    -  console commands, stats, profiling tools 삭제

     

     

    상태 엔진 게임 코드 속도 디버깅 정보
     Debug O O 중간 아주 좋음
     DebugGame X O 아주 빠름 좋음
     Development O O 빠름 최소한의 정보
     Test O O 느림  
    Shipping O O 아주 느림  

     


     

     

    빌드 환경 - 타깃

     

    상태  
     Game -  프로젝트의 독립형 실행 버전을 빌드
    -  플랫폼에특정한쿠킹된 콘텐츠가 필요  
     Editor -  Editor에서 모든 코드 변경 사항을 보려면 Editor타깃 빌드를 해야함
     Client -  UE 네트워킹 기능을 사용하여 멀티플레이어 프로젝트를 작업하는 경우, 이 타깃은 지정된 프로젝트를 멀티플레이어 게임용 UE 클라이언트-서버 모델의 클라이언트로 지정
    <GAME_NAME>Client.Target.cs 파일이 있는 경우 Client 빌드 환경설정이 유효
     Server -  UE 네트워킹 기능을 사용하여 멀티플레이어 프로젝트를 작업하는 경우, 이 타깃은 지정된 프로젝트를 멀티플레이어 게임용 UE 클라이언트-서버 모델의 서버로 지정
    <GAME_NAME>Server.Target.cs 파일이 있는 경우 Client 빌드 환경설정이 유효

     


     

     

    빌드 환경설정 + 솔루션 플랫폼 설정하기

     


     

     

    참고자료

     

    https://docs.unrealengine.com/5.3/ko/compiling-game-projects-in-unreal-engine-using-cplusplus/

     

    게임 프로젝트 컴파일하기

    Windows의 Visual Studio 또는 Mac의 Xcode를 사용하여 개별 게임 프로젝트를 컴파일합니다.

    docs.unrealengi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