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슨 서버는 사용자의 클라이언트 자체가 서버 호스트가 되는 서버모델이다. 클라이언트 중 한명이 호스트를 담당하여 서버의 역할을 수행한다. 데디케이트 서버는 호스트 역할만을 전담하는 하나의 시스템이 모든 클라이언트를 수용하는 중앙집권식 방식의 서버모델이다.

 

목차

     

     


     

     

    언리얼의 서버모델

     


     

     

    Network Mode 

     

    Network Mode  
     독립형(Standalone) - 게임이 원격 클라이언트 접속을 허용하지 않는 서버로 실행 
    - 게임에 참여하는 모든 플레이어는 로컬 플레이어 뿐이다.
    - 이 모드는 싱글 플레이어 및 로컬 멀티플레이 게임에 사용된다.
    - Server 측 로직과 Client 측 로직 모두를 로컬 플레이어에 맞게 실행.
     클라이언트(Client) - 게임이 네트워크 멀티플레이어 세션으로 서버에 접속된 클라이언트로 실행.
    - 어떠한 서버 측 로직도 실행하지 않는다.
     리슨 서버(Listen Server) - 게임이 네트워크 멀티플레이어 세션을 호스팅하는 서버로 실행.
    - 원격 Client의 접속을 허용하며, Server에 바로 로컬 플레이어가 있다.
     데디케이티드 서버
    (Dedicated Server)
    - 게임이 네트워크 멀티플레이어 세션을 호스팅하는 서버로 실행.
    - 원격 Client의 접속을 허용하지만, 로컬 플레이어는 없다.
    - 더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그래픽, 사운드, 입력 및 기타 플레이어 중심 기능을 버린다.
    - 이 모드는 높은 지속성이나 보안, 대규모 멀티플레이어가 필요한 게임에 자주 사용된다.

     


     

     

     

    언리얼 서버모델의 종류: Listen Server, Dedicated Server

     

    리슨 서버는 사용자의 클라이언트 자체가 서버 호스트가 되는 서버모델이다. 클라이언트 중 한명이 호스트를 담당하여 서버의 역할을 수행한다.

     

    데디케이트 서버는 호스트 역할만을 전담하는 하나의 시스템이 모든 클라이언트를 수용하는 중앙집권식 서버모델이다.

     


     

     

    리슨 서버의 취약점

     

    해킹과 공격, 데이터 유출, 시스템 오용, 소프트웨어 취약점


     

     

     

     

    언리얼 서버 동기화에 사용되는 주요한 기능은 무엇인가? 

     

    리플리케이션 (Replication)


     

     

     

    리플리케이션(Replication)의 역할

     

    언리얼 엔진의 리플리케이션(Replication)은 네트워크를 통해 게임 상태의 동기화를 유지하는데 사용된다. 

    멀티 플레이어 게임에 중요하게 사용되는 기능이다.

    ex. Player1이 캐릭터를 움직였다면, 다른 클라이언트들(=Player 2,3,4,..)에게도 그 움직임이 반영되도록 해주는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