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 빌드 환경설정(Build Mode): Debug, DebugGame, Development, Shipping
UnrealBuildTool은 *.build.cs 및 *.target.cs 파일을 사용하여 게임 프로젝트를 빌드한다.
목차
빌드 환경설정
UnrealBuildTool(UBT)은 *.build.cs 및 *.target.cs 파일을 사용하여 게임 프로젝트를 빌드한다.
빌드 환경 - 상태
상태 | ||
Debug | - 엔진과 게임 코드 모두 빌드 - 속도 느림 - 디버깅에 좋음 |
|
DebugGame | - 최적화 없이 게임 코드만 빌드 - 게임 모듈만 디버깅하는 경우 좋음 |
|
Development | - 최적화 없이 엔진과 게임 코드 모두 빌드 - 컴파일시 코드변경사항이 Editor에 반영됨 |
|
Test | - Shipping과 동일하지만 - console commands, stats, profiling tools 유지 |
|
Shipping | - 퍼포먼스 최적화 및 게임 배포 시 사용 - console commands, stats, profiling tools 삭제 |
상태 | 엔진 | 게임 코드 | 속도 | 디버깅 정보 | |
Debug | O | O | 중간 | 아주 좋음 | |
DebugGame | X | O | 아주 빠름 | 좋음 | |
Development | O | O | 빠름 | 최소한의 정보 | |
Test | O | O | 느림 | ||
Shipping | O | O | 아주 느림 |
빌드 환경 - 타깃
상태 | ||
Game | - 프로젝트의 독립형 실행 버전을 빌드 - 플랫폼에특정한쿠킹된 콘텐츠가 필요 |
|
Editor | - Editor에서 모든 코드 변경 사항을 보려면 Editor타깃 빌드를 해야함 | |
Client | - UE 네트워킹 기능을 사용하여 멀티플레이어 프로젝트를 작업하는 경우, 이 타깃은 지정된 프로젝트를 멀티플레이어 게임용 UE 클라이언트-서버 모델의 클라이언트로 지정 - <GAME_NAME>Client.Target.cs 파일이 있는 경우 Client 빌드 환경설정이 유효 |
|
Server | - UE 네트워킹 기능을 사용하여 멀티플레이어 프로젝트를 작업하는 경우, 이 타깃은 지정된 프로젝트를 멀티플레이어 게임용 UE 클라이언트-서버 모델의 서버로 지정 - <GAME_NAME>Server.Target.cs 파일이 있는 경우 Client 빌드 환경설정이 유효 |
빌드 환경설정 + 솔루션 플랫폼 설정하기
참고자료
https://docs.unrealengine.com/5.3/ko/compiling-game-projects-in-unreal-engine-using-cpluspl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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