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 Widget, Widet 내 텍스트 설정
언리얼 엔진의 위젯 시스템은 개발자들이 자신의 게임과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맞춤형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만들 수 있게 해주는 강력한 도구이다. 그것의 유연성과 다재다능성은 많은 언리얼 엔진 개발자들에게 게임 개발 과정의 필수적인 부분을 만든다.
목차
Widget
Controller
Pawn이하부터
Pawn이 컨트롤러 소유x, Controlled Pawn = 빙의된 폰
컨트롤러는 움직여주는 역할. 캐릭터는 플레이어 컨드롤러에 빙의되어 움직인다. 여기서 움직여주는 역할은 플레이어 컨트롤러.
A Controller |
||
A Player Controller | A AI Controller | A NPC Controller |
WB_Name 생성
- Character(Player & Enemy)에 넣어줄 HealthPar를 생성한다.
- Progress Bar를 생성하여 Health라 이름 지어준다.
Event Graph
- Update _Health 커스텀 이벤트 생성
- 입력변수 생성: Health (float), Max Health (float)
- Health를 Set Percent로 만들어 Health Bar 생성에 활용.
- Update _Name 커스텀 이벤트 생성
- 입력변수 생성: In Name (String)
- SetText로 입력으로 들어온 In Name 출력
BP_Enemy - HP Bar 넣기
Update Health Bar 함수 생성
- Update Health Bar 함수 생성
- WB_Name에서 만든 커스텀이벤트 호출
- Update Health 호출
- Update Name 호출
- WB_Name에서 만든 커스텀이벤트 호출
폰트 넣기
ABP: Animation Blueprint
AN: Blueprint Class AnimNotify
ANS: Blueprint Class - AnimNotifyState
AO: Aim Offset
BP: Blueprint Class
BS: Blend Space
BF: Blueprint Function Library
CS: Matinee Camera Shake
E: Enum 열거형
DT: Data Table
F: 구조체
I: Blueprint Interface
WB: Widget Bluepprint
UE2212_02
Level - LEVEL ABP_Player BP_GameMode BF_Helper IDamage |
|||
AdvancedMagicFX12 |
Materials | ||
Meshes | |||
Particles | |||
Textures | |||
Character | Animation | Bow | |
Common | |||
Fist | |||
Hammer | |||
Parkour | |||
Sword | |||
Unarmed | |||
Wizard | |||
BlendSpaces | BS_Bow BS_Fist BS_Hammer BS_Sword BS_Unarmed BS_Wizard |
||
Materials |
MaterialLayers |
||
M_UE4Man_Body M_UE4Man_ChestLogo |
|||
Mesh | SK_Mannequin SK_MAnnequin_PhysicsAsset Skel_Mannequin |
||
Montages |
Around | Around_Montage | |
Bow | AR_DrawBow_Montage AR_ShootAndDraw_Montage |
||
Common | HitReaction_Move_Montage HitReaction_Stop_Montage |
||
Fist | Fist_Attack_1_Montage Fist_Attack_2_Montage Fist_Attack_3_Montage Fist_Hitted_Montage |
||
Hammer | Frank_RPG_2Hand_Combo01_1_Montage Frank_RPG_2Hand_Combo01_2_Montage Frank_RPG_2Hand_Combo01_3_Montage Frank_RPG_2Hand_Combo01_4_Montage |
||
Parkour | Run_Climb_Montage | ||
Sword | Draw_Sword_Montage Sword_Attack_1_Montage Sword_Attack_2_Montage Sword_Attack_3_Montage |
||
Warp | Warp_Montage | ||
Enemy_DeadFall_Montage HitReaction_Montage |
|||
Textures | UE4_LOGO_CARD UE4_Mannequin__normals UE4_Mannequin_MAT_MASKA UE4Man_Logo_N |
||
Weapons | Elven Bow | ||
Greate Hammer | |||
Sword |
|||
Component | EStateType MovingComponent StateComponent WeaponComponent FeetComponent TargetComponent |
||
Effects | P_Cube_Mesh_Test P_Genno_Weapon_Lightning_01 |
||
Enemies | BP_Enemy | ||
Environment |
Materials | Textures | |
Meshes | |||
Obstacle | |||
InfinityBladeEffects |
Effects |
FX_Combat_Base | |
FX_Materials | |||
FX_Meshes | |||
FX_Monsters | |||
FX_Textures | |||
FX_Textures_IB | |||
Masters | |||
Materials | M_Mesh M_White_Inst M_Red_Inst M_Green_Inst M_Blue_Inst M_UE4Man_Body_Inst M_UE4Man_ChesLogo_Inst |
||
Meshes | Cone_2 Cube_2 Cylinder_2 Sphere_2 |
||
Notifies | ANS_Equip ANS_Combo ANS_Collision AN_BeginAction AN_EndAction AN_CameraShake AN_End_BowString AN_EndParkour |
||
Parkour | EParkourArrowType EParkourType FParkourData ParkourComponent ParkourData |
||
Player | BP_Player FZoomData |
||
Sounds | S_BGM S_HitPunch S_OneHand_Hit |
||
Textures | Crosshair T_Around T_Black T_Bow T_Fireball T_Fist T_Hammer T_Sword T_Warp |
||
Weapons |
Around | Around_FireBall Around_FireBall1 Around_IceBall Around_IceBall1 DT_DoAction_Around DT_Equip_Around DT_HitData_Around Skill_Around Weapon_Around |
|
Bow | AO_Aim Curve_Aim DT_DoAction_Bow DT_Equip_Bow DT_HitData_Bow FAimData Skill_Aim Skill_Arrow Weapon_Bow |
||
FireBall | DT_DoAction_FireBall DT_Equip_FireBall DT_HitData_FireBall Skill_FireBall Weapon_FireBall |
||
Fist | Combo_Fist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_Combo 상속 CS_Fist DT_DoAction_Fist DT_Equip_Fist DT_HitData_Fist |
||
Hammer | Combo_Fist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_Combo 상속 CS_Hammer DT_DoAction_Hammer DT_Equip_Hammer DT_HitData_Hammer |
||
Sword | Combo_Sword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_Combo 상속 CS_Sword DT_DoAction_Sword DT_Equip_Sword DT_HitData_Sword |
||
Warp | Weapon_Warp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 상속 DT_DoAction_Warp DT_Equip_Warp |
||
EWeaponType FDoActionData FEquipData FHitData Weapon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_Combo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 상속 M_Weapon Skill |
|||
Widget | WB_CrossHair WB_Menu WB_MenuButton WB_Nam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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