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 Parkour - Normal, Wall, Widget
언리얼 엔진에서 파쿠르 게임플레이를 만들기 위해 게임 개발자들은 다양한 도구와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그들은 내장된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사용하여 벽걸이, 볼트, 슬라이드와 같은 사실적인 파쿠르 동작을 만들 수 있다. 그들은 또한 점프를 하는 데 필요한 힘이나 착륙의 영향을 계산하는 것과 같이 캐릭터의 움직임과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물리 엔진을 사용할 수 있다.
목차
Parkour - Normal, Wall
Anim_Montage 생성 -
파쿠르에 사용할 애니메이션 몽타주를 생성
- FullBody로 설정
- 애니메이션 끝부분에 End_Parkour 노티파이 추가
몽타주 섹션
- 애니메이션을 편집하지 않고 특정구간부터 플레이 시킬 때 사용하는 기능이다.
- Wall_Jump_Wheel_ShortWall_Montage, Wall_Double_Trick_Montage 해당 2개의 몽타주에 몽타주 섹션 생성.
Wall_Jump_Wheel_ShortWall_Montage
Wall_Double_Trick_Montage
Parkour Data
- Wall_Jump_Wheel_ShortWall_Montage, Wall_Double_Trick_Montage 두 개의 경우 Section이 Start로 설정되어 있다.
- Montage에서 몽타주 섹션을 Start로 이름짓기 생성해주면 적용된다.
Parkour Component
Gets
- Get Arrow Component
- Get Hit Result Arrow Type
- Get Data
- Get Datas
Common
- Line Trace
- Play Parkour Montage
Trace
- CheckTrace_Center
- CheckTrace_Land
Parkour
- DoParkour 파쿠르 수행
- Check_DoParkour 파쿠르를 수행할 수 있는지 확인
- End_DoParkour 파쿠르 끝냄
Climb
- Check_ClimbMode 기어 올라갈 수 있는지 체크
- Do Parkour_ClimbMode 기어 올라가는 움직임 수행
Land
- Check_FallMode 추락중인지 체크
- DoParkour_LandMode 랜드모드로 변환(땅에 닿았을때 호출)
Slide
- Check_SlideMode 슬라이드 가능한지 체크
- DoParkour_SlideMode 슬라이드 수행
Obstacle
- Check_ObstacleMode 장애물 넘기 체크
- DoParkour_ObstacleMode 장애물 넘기 수행
GetDatas
- GetData 함수를 복사하여 GetDatas 함수를 만든다.
- 모아둔 TempDatas 배열을 리턴해준다.
DoParkour
- DoParkour 함수는 모든 파쿠르 동작이 시작할 때 거쳐가는 함수이다.
- Climb Mode, Slide Mode와 마찬가지로 ObstacleMode에 해당하는 Short, Normal, Wall를 추가해준다.
End_DoParkour
- Obstacle Mode에 해당하는 Short, Normal, Wall도 Slide와 같이 파쿠르가 수행이 끝났을 때 Collision을 다시 켜준다.
Check_ObstacleMode
- Check_SlideMode와 유사하다.
- Nearly Equal (float) 에서 근사치 10.0으로 설정
DoParkour_ObstacleMode
실행화면
Widget
WB_MenuButton 생성
User Interface - Widget Blueprint - WB_MenuButton 생성
WB_Menu 생성
User Interface - Widget Blueprint - WB_Menu 생성
BP_Player 수정
Event Graph > Begin Play
실행화면
ABP: Animation Blueprint
AN: Blueprint Class AnimNotify
ANS: Blueprint Class - AnimNotifyState
AO: Aim Offset
BP: Blueprint Class
BS: Blend Space
BF: Blueprint Function Library
CS: Matinee Camera Shake
E: Enum 열거형
DT: Data Table
F: 구조체
I: Blueprint Interface
WB: Widget Bluepprint
UE2212_02
Level - LEVEL ABP_Player BP_GameMode BF_Helper IDamage |
|||
AdvancedMagicFX12 |
Materials | ||
Meshes | |||
Particles | |||
Textures | |||
Character | Animation | Bow | |
Common | |||
Fist | |||
Hammer | |||
Parkour | |||
Sword | |||
Unarmed | |||
Wizard | |||
BlendSpaces | BS_Bow BS_Fist BS_Hammer BS_Sword BS_Unarmed BS_Wizard |
||
Materials |
MaterialLayers |
||
M_UE4Man_Body M_UE4Man_ChestLogo |
|||
Mesh | SK_Mannequin SK_MAnnequin_PhysicsAsset Skel_Mannequin |
||
Montages |
Around | Around_Montage | |
Bow | AR_DrawBow_Montage AR_ShootAndDraw_Montage |
||
Common | HitReaction_Move_Montage HitReaction_Stop_Montage |
||
Fist | Fist_Attack_1_Montage Fist_Attack_2_Montage Fist_Attack_3_Montage Fist_Hitted_Montage |
||
Hammer | Frank_RPG_2Hand_Combo01_1_Montage Frank_RPG_2Hand_Combo01_2_Montage Frank_RPG_2Hand_Combo01_3_Montage Frank_RPG_2Hand_Combo01_4_Montage |
||
Parkour | Run_Climb_Montage | ||
Sword | Draw_Sword_Montage Sword_Attack_1_Montage Sword_Attack_2_Montage Sword_Attack_3_Montage |
||
Warp | Warp_Montage | ||
Enemy_DeadFall_Montage HitReaction_Montage |
|||
Textures | UE4_LOGO_CARD UE4_Mannequin__normals UE4_Mannequin_MAT_MASKA UE4Man_Logo_N |
||
Weapons | Elven Bow | ||
Greate Hammer | |||
Sword |
|||
Component | EStateType MovingComponent StateComponent WeaponComponent FeetComponent TargetComponent |
||
Effects | P_Cube_Mesh_Test P_Genno_Weapon_Lightning_01 |
||
Enemies | BP_Enemy | ||
Environment |
Materials | Textures | |
Meshes | |||
Obstacle | |||
InfinityBladeEffects |
Effects |
FX_Combat_Base | |
FX_Materials | |||
FX_Meshes | |||
FX_Monsters | |||
FX_Textures | |||
FX_Textures_IB | |||
Masters | |||
Materials | M_Mesh M_White_Inst M_Red_Inst M_Green_Inst M_Blue_Inst M_UE4Man_Body_Inst M_UE4Man_ChesLogo_Inst |
||
Meshes | Cone_2 Cube_2 Cylinder_2 Sphere_2 |
||
Notifies | ANS_Equip ANS_Combo ANS_Collision AN_BeginAction AN_EndAction AN_CameraShake AN_End_BowString AN_EndParkour |
||
Parkour | EParkourArrowType EParkourType FParkourData ParkourComponent ParkourData |
||
Player | BP_Player FZoomData |
||
Sounds | S_BGM S_HitPunch S_OneHand_Hit |
||
Textures | Crosshair T_Around T_Black T_Bow T_Fireball T_Fist T_Hammer T_Sword T_Warp |
||
Weapons |
Around | Around_FireBall Around_FireBall1 Around_IceBall Around_IceBall1 DT_DoAction_Around DT_Equip_Around DT_HitData_Around Skill_Around Weapon_Around |
|
Bow | AO_Aim Curve_Aim DT_DoAction_Bow DT_Equip_Bow DT_HitData_Bow FAimData Skill_Aim Skill_Arrow Weapon_Bow |
||
FireBall | DT_DoAction_FireBall DT_Equip_FireBall DT_HitData_FireBall Skill_FireBall Weapon_FireBall |
||
Fist | Combo_Fist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_Combo 상속 CS_Fist DT_DoAction_Fist DT_Equip_Fist DT_HitData_Fist |
||
Hammer | Combo_Fist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_Combo 상속 CS_Hammer DT_DoAction_Hammer DT_Equip_Hammer DT_HitData_Hammer |
||
Sword | Combo_Sword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_Combo 상속 CS_Sword DT_DoAction_Sword DT_Equip_Sword DT_HitData_Sword |
||
Warp | Weapon_Warp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 상속 DT_DoAction_Warp DT_Equip_Warp |
||
EWeaponType FDoActionData FEquipData FHitData Weapon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_Combo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 상속 M_Weapon Skill |
|||
Widget | WB_CrossHair WB_Menu WB_MenuButton WB_Name |
TODO
READY > IN PROESS > TESTING > COMPLETE(DAY+-)
WAI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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