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의 위젯 시스템은 개발자들이 자신의 게임이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요소를 만들 수 있도록 해주는 강력하고 다목적인 도구이다. 위젯은 단추, 메뉴, 텍스트 필드, 슬라이더 및 사용자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기타 컨트롤과 같은 대화형 요소를 제공하는 그래픽 구성요소이다.

 

목차

     

     


     

     

    Widget

     

    언리얼 엔진 위젯 시스템은 C++와 Blueprint의 조합을 사용하여 UI 요소를 만들고 관리한다. 시스템에는 개발자가 드래그 앤 드롭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위젯을 만들고 수정할 수 있는 시각적 편집기가 포함되어 있다. 개발자는 색상, 크기, 글꼴 및 레이아웃과 같은 속성을 변경하여 위젯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다.

    언리얼 엔진 위젯 시스템을 사용하는 것의 가장 중요한 장점 중 하나는 2D와 3D 인터페이스를 모두 지원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위젯은 3D 게임 세계에 배치될 수 있으며, 개발자는 플레이어가 보다 몰입적인 방식으로 상호 작용할 수 있는 대화형 요소를 만들 수 있다. 개발자는 Blueprint를 사용하여 사용자 입력에 응답하거나 게임 이벤트를 기반으로 값을 업데이트하는 등 이러한 위젯의 동작을 제어하는 논리를 만들 수 있다.

    위젯 시스템은 또한 응답성과 확장성이 뛰어나 개발자가 다양한 장치와 화면 해상도에서 작동하는 UI 요소를 만들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를 통해 데스크톱 컴퓨터, 모바일 장치 및 가상 현실 플랫폼을 위한 인터페이스를 쉽게 만들 수 있다.

     


     

     

    WB_MenuButton

     

     

    Event Graph

     


     

    WB_Menu

     

    Event Graph

     


    BP_Player

     

     

     


     

     

    실행화면

     

     

     


     

     

     

     

    AI

     


     

    AI 종류 설명

     

      오토마타 FSM Behavior Tree
    구조 - 상태
    - 행동
    - 상태

    - Root (=Black Board)
    - Branch (=Composite): Sequence, Selector
    - Leaf (=Task)

     

     

    Sequence: 실패하면 return.

     

    Selector는 성공하면 밑으로 내려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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