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이것이 자료구조+알고리즘이다 with C 언어

부제: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워주는 자료구조+알고리즘 입문서

저자: 박상현

 

이 책은 C 언어를 기반으로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을 깊이 있게 다루는 책이다. 내용이 읽기 쉽게 적혀있고 삽입된 이미지들은 이해에 도움이 많이되었다. 책에 전체 코드가 적혀 있어 코드를 읽으며 넘어갈 수 있다.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을 학습한 적이 있는 독자들이라면 복습하는 기분으로 코드를 읽으면 옛기억이 생각나며 이해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다만 코드에 주석이 없어 처음보는 자료구조나 알고리즘을 접하면 이해하기까지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다. 하지만 코드가 나오기 전에 자세한 설명이 있어 반복해서 읽다보면 이해가 될 것이다.      

 

책의 구성은 크게 자료구조, 알고리즘, 그리고 알고리즘 설계 기법으로 나뉘어있다. 자료구조를 공부하면서 C++ STL에 대해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다. 또한, 다양한 알고리즘 내용이 적혀있어 코딩 테스트에 필요한 기초를 쌓는데 도움이 되었다. 이 책 덕분에 머리속에 뒤죽박죽 엉켜있던 알고리즘 지식들이 카테고리 별로 정리가 되었다. 

 

책을 구입하기 전에 서점에서 여러 알고리즘 책을 훑어본 끝에 구입을 결정한 책이다. 개인적으로 초중급 수준의 자료구조+알고리즘 책들 중에 가장 읽기좋게 쓰여진 국내 서적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자료구조+알고리즘 책의 경우 이 책이 아니더라도 국내 저자의 책을 더 추천한다. 기본서처럼 언어의 깊은 부분을 설명해야 하는 책이 아니라 국내 저자의 책이 더 보기 좋게 작성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