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3D - 7: Collision

목차
충돌 Collsion
Collision 기초




- Collision - Collision Presets - Custom으로 변경
- 필요시 Collision Enabled, Object Type, Collsion Responses 세부항목들 변경
- 두 물체 중 한쪽만 ignore이어도 충돌처리x. 무시.
- 두 물체 중 한쪽만 Overlap + 다른쪽은 Block. 충돌 처리는 하지만 물체 통과.
- ex. Overlap = 포탈, 대륙 워프, 아이템 줍기. Block = 물체 충돌
실행화면

Box쪽 Trace Response - Camera를 Block 체크해주는 경우

실행화면

Project Setting - Collsion





충돌
FPS 게임에서처럼 레이저 포인터가 물체와 충돌처리가 되도록 만들어보자.
BP_Player
Event Graph
Line Trace By Channel 사용한 경우

Line Trace By Profile 사용한 경우

Line Trace By Profile 사용한 경우

Ray Tracing 충돌처리


실행화면

'⭐ Unreal Engine > UE Blueprint 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3D - 9: Behavior Tree (0) | 2023.01.17 |
---|---|
[Unreal] 3D - 8: Aim & Fire 조준과 발사 (0) | 2023.01.17 |
[Unreal] 3D - 6: Animation Retargeting, Notify (0) | 2023.01.16 |
[Unreal] 3D - 5: Animation Curve, Aim Offset (0) | 2023.01.16 |
[Unreal] 3D - 4: Animation Root Bone Rotation (0) | 2023.01.16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Unreal] 3D - 9: Behavior Tree
[Unreal] 3D - 9: Behavior Tree
2023.01.17 -
[Unreal] 3D - 8: Aim & Fire 조준과 발사
[Unreal] 3D - 8: Aim & Fire 조준과 발사
2023.01.17 -
[Unreal] 3D - 6: Animation Retargeting, Notify
[Unreal] 3D - 6: Animation Retargeting, Notify
2023.01.16 -
[Unreal] 3D - 5: Animation Curve, Aim Offset
[Unreal] 3D - 5: Animation Curve, Aim Offset
2023.01.16
댓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