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충돌 Collsion

     


    Collision 기초

     

    • Collision - Collision Presets - Custom으로 변경
    • 필요시 Collision Enabled, Object Type, Collsion Responses 세부항목들 변경 
    • 두 물체 중 한쪽만 ignore이어도 충돌처리x. 무시.
    • 두 물체 중 한쪽만 Overlap + 다른쪽은 Block. 충돌 처리는 하지만 물체 통과.
    • ex. Overlap = 포탈, 대륙 워프, 아이템 줍기.  Block = 물체 충돌

     

    실행화면

     

     

    Box쪽 Trace Response - Camera를 Block 체크해주는 경우

     

    실행화면

     

     


     

    Project Setting - Collsion

     

     

     


     

     

    충돌 

    FPS 게임에서처럼 레이저 포인터가 물체와 충돌처리가 되도록 만들어보자.


    BP_Player

     

    Event Graph

    Line Trace By Channel 사용한 경우

    Line Trace By Profile 사용한 경우

    Line Trace By Profile 사용한 경우

     


     

    Ray Tracing 충돌처리

     

     

     


     

    실행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