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인프런 Rookiss님의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강의를 기반으로 정리한 필기입니다. 
    😎 [C++과 언리얼로 만드는 MMORPG 게임 개발 시리즈] Part3: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강의 들으러 가기!

     

    Behavior Tree

     


    BP_Monster 생성

     

    Blueprint Class - Pawn - BP_Monster 생성

     

     

     

     


     

    BP_MonsterController 생성

     

    Bluepritn Class - AI Controller - BP_MonsterController 생성

     


     

    BB_Monster

     

    Artificial Intelligence - Blackboard - BB_Monster 생성

    • New Key 눌러서
    • PatrolLocation (Vector) 생성
    • TargetEnemy (object) 생성

     

    BT_Monster

     

    Artificial Intelligence - Behavior Tree - BT_Monster 생성

    • BTTask_FindPatrolLocation 생성

     

     

     

     

     

    • New Services 생성

    • BTService_FindTarget 이라 이름짓고 생성

     

     

    Decorator > Blackboard

    • Blackboard Key - TargetEnemy 설정
    • Key Query - Is Not Set 설정
    • Monster가 TargetEnemy를 Is Not Set(=못 찾았으면), 계속해서 Patrol 코드를 실행한다.

     

     

     

     


     

    BTTask_FindPatrolLocation 생성

     

     

     


     

    BTService_FindTarget 생성

     

     


     

    BT_Decorator_IsTargetInRange 생성

     

     


     

    실행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