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런 Rookiss님의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강의를 기반으로 정리한 필기입니다. 
😎 [C++과 언리얼로 만드는 MMORPG 게임 개발 시리즈] Part3: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강의 들으러 가기!

 

Behavior Tree

 


BP_Monster 생성

 

Blueprint Class - Pawn - BP_Monster 생성

 

 

 

 


 

BP_MonsterController 생성

 

Bluepritn Class - AI Controller - BP_MonsterController 생성

 


 

BB_Monster

 

Artificial Intelligence - Blackboard - BB_Monster 생성

  • New Key 눌러서
  • PatrolLocation (Vector) 생성
  • TargetEnemy (object) 생성

 

BT_Monster

 

Artificial Intelligence - Behavior Tree - BT_Monster 생성

  • BTTask_FindPatrolLocation 생성

 

 

 

 

 

  • New Services 생성
  • BTService_FindTarget 이라 이름짓고 생성

 

 

Decorator > Blackboard

  • Blackboard Key - TargetEnemy 설정
  • Key Query - Is Not Set 설정
  • Monster가 TargetEnemy를 Is Not Set(=못 찾았으면), 계속해서 Patrol 코드를 실행한다.

 

 

 

 


 

BTTask_FindPatrolLocation 생성

 

 

 


 

BTService_FindTarget 생성

 

 


 

BT_Decorator_IsTargetInRange 생성

 

 


 

실행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