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UMG

     


     

    WBP_UI  생성

     

    User Interface - Widget Blueprint - WBP_UI 생성

     

     

    Canvas Panel 생성

     

    Button 생성

    • Anchors 방식을 선택하여 UI 배치 방식을 정해준다.

     

     

     

    DPI Scale

     


     

    BP_GameMode 수정

     

    Zoom In

    • Set Input Mode UI Only 는 특수한 경우에 대비한 것으로, 게임 입력이 아닌 UI 조작만 가능하도록 하는 경우에 쓰입니다. 이는 모든 게임 조작을 비활성화시키고 UI 가 모든 입력을 소모하게 합니다. 이 노드는 신중히 사용하세요.
    • Set Input Mode Game and UI 는, 이름과 같은 작업을 하며, 플레이어가 입력은 물론 UI 를 통해서도 게임 조작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화면상에서 캐릭터를 제어하는 것 뿐만 아닌, 특정 버튼이나 UI 요소 클릭에도 접근 가능합니다).
    • Set Input Mode Game Only 는, 게임에 대한 입력만 가능하고 UI 요소는 무시합니다 (생명력, 점수, 시간 표시처럼 비상호작용형 UI 요소에 좋습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5.1/ko/creating-widgets-in-unreal-engine/

     

    위젯 만들기

    게임에서 위젯 블루프린트를 만들고 표시하는 법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Data Binding - 방법 1

     

     


     

     

    WBP_UI 수정

     

    • Text 생성.  ShootCount : 1 이라 작성
    • is Variable 체크

     

    • TestButton - Event - On Clicked 클릭으로 생성 

     

     


     

     

    BP_PlayerController 수정

     

    Event Graph

     


     

    실행화면

     

     

     

     

     

     

    Data Binding - 방법 2

     

     


     

     

    WBP_UI 수정

     

    Designer

     

    Graph

     

     


     

     

    BP_PlayerController 수정

     

    Event Graph

     

     


     

     

    실행화면

     

     

     

     

     

     

     

    UI Animation

     


     

     

    WBP_UI 수정

     

    Designer

    • Animation 클릭 - ShoootCountAnim 생성
    • Track 클릭 - ShootCount 1 선택하여 생성
    • Track 클릭- Transform 클릭
    • 키값을 잡아준다. 

     

    Graph

     

     

     

     

     

     

    UI Sample

     


     

     

    UI Sample Game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