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3D - 11: UMG, Data Binding, UI Animation

목차
UMG
WBP_UI 생성
User Interface - Widget Blueprint - WBP_UI 생성


Canvas Panel 생성

Button 생성

- Anchors 방식을 선택하여 UI 배치 방식을 정해준다.

DPI Scale


BP_GameMode 수정

Zoom In

- Set Input Mode UI Only 는 특수한 경우에 대비한 것으로, 게임 입력이 아닌 UI 조작만 가능하도록 하는 경우에 쓰입니다. 이는 모든 게임 조작을 비활성화시키고 UI 가 모든 입력을 소모하게 합니다. 이 노드는 신중히 사용하세요.
- Set Input Mode Game and UI 는, 이름과 같은 작업을 하며, 플레이어가 입력은 물론 UI 를 통해서도 게임 조작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화면상에서 캐릭터를 제어하는 것 뿐만 아닌, 특정 버튼이나 UI 요소 클릭에도 접근 가능합니다).
- Set Input Mode Game Only 는, 게임에 대한 입력만 가능하고 UI 요소는 무시합니다 (생명력, 점수, 시간 표시처럼 비상호작용형 UI 요소에 좋습니다).
https://docs.unrealengine.com/5.1/ko/creating-widgets-in-unreal-engine/
위젯 만들기
게임에서 위젯 블루프린트를 만들고 표시하는 법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Data Binding - 방법 1
WBP_UI 수정

- Text 생성. ShootCount : 1 이라 작성
- is Variable 체크

- TestButton - Event - On Clicked 클릭으로 생성

BP_PlayerController 수정
Event Graph

실행화면

Data Binding - 방법 2
WBP_UI 수정
Designer

Graph

BP_PlayerController 수정
Event Graph

실행화면

UI Animation
WBP_UI 수정
Designer

- Animation 클릭 - ShoootCountAnim 생성
- Track 클릭 - ShootCount 1 선택하여 생성
- Track 클릭- Transform 클릭
- 키값을 잡아준다.
Graph

UI Samp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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