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Blueprint] 구문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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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구문 정리
언리얼 블루프린트 구문들을 알아보자.
Gate
Start Closed
체크되어 있으면 성문이 닫혔다(= 통과 시키지 않는다)
체크되어 있지 않으면 성문이 열렸다(= 통과 시킨다)
Start Closed가 체크되어 있기 때문에 처음 상태에서 1번을 눌러도 "Hello"가 출력되지 않는다.
만약 이 상태에서
2번을 누르면 게이트가 열린다. 그 후 1번을 누르면 "Hello"가 출력된다.
만약 이 상태에서
3번을 누르면 게이트가 닫힌다. 그 후 1번을 누르더라도 "Hello"가 출력되지 않는다.
4번은 토글 버튼이기 때문에 게이트가 열렸다 닫혔다를 on/off하는 방식이다.
MultiGate
성문이 여러개 열려있는 상태에서 하나씩 실행하고 실행 후에는 닫아버린다.
Reset은 처음부터 실행하는다는 의미이다.
Is Random을 체크하면 실행하는 순서가 랜덤이 된다. 모든 과정이 실행되어 성문이 다 닫히면 더 이상 실행되지 않는다.
Loop가 체크되어 있으면 모든 과정이 수행된 후 모든 성문을 다시 열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한다.
Start Index를 이용하면 성문을 닫는 순서를 조정할 수 있다.
Do Once
한 번만 실행시키겠다.
위의 경우 2번 키보드를 경우 Reset을 하면 다시 실행시킬 수 있다.
Do N
N번 실행시키겠다.
위의 경우 "Hello"를 5번 출력한다.
Enum
열거형
변수 부분에서 enum 값을 변경할 수 있다.
== 연산의 경우, equl(enum) 노드를 사용한다.
Enum의 경우 Swich on 'Enum Name' 과 같이 쓰는 경우가 많다.
FIND vs. CONTAINS
FIND와 CONTAINS 모두 값이 있는지 확인한 후 boolean으로 뱉어준다.
하지만 FIND의 경우, 원하는 값(여기서는 key값)이 없으면 값을 밀어넣어 줄 수 있다.
가위바위보
가위바위보 실행 : Player와 Enemy 각각 가위바위보 중 하나를 낸다.
승패 판정까지 추가한다.
Compare Float
들어온 값을 >, ==, < 에 해당되는 경우로 나누어준다.
Add Input Vector, Add Movement Input
(위치이동 할 때 주로 쓰이는) Vector 설정 함수
Get Actor of Class
다른 Blueprint Class를 불러오는 함수. 예를 들어 BP_TileMap에 있는 TilePos를 사용하고 싶다면 Actor Class에 BP_TileMap을 넣어주고 Get TilePos(Set Tile Pos 등등)을 불러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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