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ABP: Animation Blueprint
    AN: Blueprint Class AnimNotify
    ANS: Blueprint Class - AnimNotifyState

    AO: Aim Offset

    BP: Blueprint Class
    BS: Blend Space

    BF: Blueprint Function Library
    CS: Matinee Camera Shake
    E: Enum 열거형
    DT: Data Table
    F: 구조체

    I: Blueprint Interface

    WB: Widget Bluepprint

     

    UE2212_02

      Level - LEVEL
    ABP_Player
    BP_GameMode
    BF_Helper
    IDamage
     
    AdvancedMagicFX12
    Materials  
    Meshes  
    Particles  
    Textures  
    Character Animation Bow
    Common
    Fist
    Hammer
    Parkour
    Sword
    Unarmed
    Wizard
    BlendSpaces BS_Bow
    BS_Fist
    BS_Hammer
    BS_Sword

    BS_Unarmed
    BS_Wizard
    Materials

    MaterialLayers
    M_UE4Man_Body
    M_UE4Man_ChestLogo
    Mesh SK_Mannequin
    SK_MAnnequin_PhysicsAsset
    Skel_Mannequin

    Montages
    Around Around_Montage
    Bow AR_DrawBow_Montage
    AR_ShootAndDraw_Montage
    Common HitReaction_Move_Montage
    HitReaction_Stop_Montage
    Fist Fist_Attack_1_Montage
    Fist_Attack_2_Montage
    Fist_Attack_3_Montage
    Fist_Hitted_Montage
    Hammer Frank_RPG_2Hand_Combo01_1_Montage
    Frank_RPG_2Hand_Combo01_2_Montage
    Frank_RPG_2Hand_Combo01_3_Montage
    Frank_RPG_2Hand_Combo01_4_Montage
    Sword Draw_Sword_Montage
    Sword_Attack_1_Montage
    Sword_Attack_2_Montage
    Sword_Attack_3_Montage
    Warp Warp_Montage
    Enemy_DeadFall_Montage
    HitReaction_Montage
     
    Textures UE4_LOGO_CARD
    UE4_Mannequin__normals
    UE4_Mannequin_MAT_MASKA
    UE4Man_Logo_N
    Weapons Elven Bow
    Greate Hammer
    Sword
    Component EStateType
    MovingComponent
    StateComponent
    WeaponComponent
       
    Effects P_Cube_Mesh_Test
    P_Genno_Weapon_Lightning_01
       
    Enemies BP_Enemy    
    Environment
    Materials Textures  
    Meshes    
    Obstacle    
    InfinityBladeEffects
    Effects
    FX_Combat_Base  
    FX_Materials  
    FX_Meshes  
    FX_Monsters  
    FX_Textures  
    FX_Textures_IB  
    Masters  
    Materials M_Mesh
    M_White_Inst
    M_Red_Inst
    M_Green_Inst
    M_Blue_Inst
    M_UE4Man_Body_Inst
    M_UE4Man_ChesLogo_Inst
       
    Meshes Cone_2
    Cube_2
    Cylinder_2
    Sphere_2
       
    Notifies ANS_Equip
    ANS_Combo
    ANS_Collision
    AN_BeginAction
    AN_EndAction
    AN_CameraShake
       
    Player BP_Player    
    Sounds S_BGM
    S_HitPunch
    S_OneHand_Hit
       
    Textures Crosshair    

     
    Weapons
    Around Around_FireBall
    Around_FireBall1
    Around_IceBall
    Around_IceBall1
    DT_DoAction_Around
    DT_Equip_Around
    DT_HitData_Around
    Skill_Around
    Weapon_Around
     
    Bow AO_Aim
    Curve_Aim
    DT_DoAction_Bow

    DT_Equip_Bow
    DT_HitData_Bow
    FAimData
    Skill_Aim
    Skill_Arrow
    Weapon_Bow

     
    FireBall DT_DoAction_FireBall
    DT_Equip_FireBall
    DT_HitData_FireBall

    Skill_FireBall
    Weapon_FireBall
     
    Fist Combo_Fist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_Combo 상속
    CS_Fist
    DT_DoAction_Fist

    DT_Equip_Fist
    DT_HitData_Fist
     
    Hammer Combo_Fist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_Combo 상속
    CS_Hammer
    DT_DoAction_Hammer
    DT_Equip_Hammer
    DT_HitData_Hammer

     
    Sword Combo_Sword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_Combo 상속
    CS_Sword
    DT_DoAction_Sword
    DT_Equip_Sword
    DT_HitData_Sword
     
    Warp Weapon_Warp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 상속
    DT_DoAction_Warp

    DT_Equip_Warp
     
    EWeaponType
    FDoActionData
    FEquipData
    FHitData
    Weapon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_Combo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 상속
    M_Weapon
    Skill
       
    Widget WB_CrossHair    

     

     

     

    Cross Hair 조준점 만들기

     

     


    Curve_Aim 생성 + 보간식

     

    기타 - 커브 - CurveFloat - Curve_Aim 생성

    • (0, 90), (0.1, 45) 값 넣기
    • 3차(큐빅) 보간- 자동 탄젠트 눌러주기 

     

    보간식

     

    https://easings.net/ko

     

    Easing Functions Cheat Sheet

    Easing functions specify the speed of animation to make the movement more natural. Real objects don’t just move at a constant speed, and do not start and stop in an instant. This page helps you choose the right easing function.

    easings.net

     

     

     


     

    Skill_Aim 수정

     

    Event Graph

    Pressed, Released 커스텀이벤트 부분

    Zoom In_Template, Zoom Out_Template

    Tick 이벤트 부분

     

     

    BeginPlay 이벤트 - CrossHair

     

     


     

    ABP_Character 수정

     

    Event Graph 

    추가한 부분

    • Weapon Component를 검증된 Get으로 변경한 이유는?
      • 적의 경우 없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검증된 Get으로 변환하여 유효한지/유효하지않은지 구분하여 사용한다.   

     

    BowLayer 

     

     

     


     

    WB_CrossHair 생성 + Widget 설명

     

    유저 인터페이스 - 위젯 블루프린트 - WB_CrossHair 생성

     

    Designer

     

    Graph

     

     

     

     

    Widget
    UMG Slate
    게임의 UI 편집툴의 UI

     

    Screen에 그려지는 UI

    • HUD: Canvas가 화면이랑 1:1 매칭되면 HUD
    • ex. 조준점, HP, MP

     

    World에 그려지는 UI


     

     

    Skill_Arrow

     

     

     

    Destroy Actor로 삭제하면 Weapon_Bow 블루프린트의 변수 Arrows(Skill Arrow 배열)는 NULL이어서 Dangling Pointer가 될까? 만약 그렇다면 어떻게 지워줄까?

     

    Yes. Dangling Pointer가 된다. 그래서

    • Skill_Arrow 블루프린트 End Play 이벤트를 만들어준다.
    • Weapon_Bow 블루프린트 OnArrowDestroyed를 만들어준다.

     

    Skill_Arrow 블루프린트

    Event Graph

     

    Weapon_Bow 블루프린트

    CreateArrow

     

    OnArrowDestoryed

     


     

     

    실행화면

     

     

     

     

     

     

     

    https://docs.unrealengine.com/4.26/ko/ProgrammingAndScripting/ProgrammingWithCPP/UnrealArchitecture/Actors/ActorLifecycle/

     

    액터의 수명 주기

    액터가 로드 또는 스폰된 후 결국 죽을 때 벌어지는 일에 대해서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더보기

    Yes. Dangling Pointer가 된다. 그래서

    • Skill_Arrow 블루프린트 End Play 이벤트를 만들어준다.
    • Weapon_Bow 블루프린트 OnArrowDestroyed를 만들어준다.

     

    Skill_Arrow 블루프린트

    Event Graph

     

    Weapon_Bow 블루프린트

    CreateArrow

     

    OnArrowDestory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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