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 주먹 충돌구현, 플레이어+적 방향 맞추기 Fist Collsion, Player Camera + Enemy
목차
주먹 충돌
BP: Blueprint Class
BS: Blend Space
BF: Blueprint Function Library
ABP: Animation Blueprint
AN: Blueprint Class AnimNotify
ANS: Blueprint Class - AnimNotifyState
E: Enum 열거형
DT: Data Table
F: 구조체
I: Blueprint Interface
UE2212_02
Level - LEVEL ABP_Player BP_GameMode BF_Helper IDamage |
|||
AdvancedMagicFX12 |
Materials | ||
Meshes | |||
Particles | |||
Textures | |||
Character | Animation | Common |
|
Sword | |||
Unarmed |
|||
BlendSpaces | BS_Fist BS_Sword BS_Unarmed |
||
Materials |
MaterialLayers |
||
M_UE4Man_Body M_UE4Man_ChestLogo |
|||
Mesh | SK_Mannequin SK_MAnnequin_PhysicsAsset Skel_Mannequin |
||
Montages |
Common | HitReaction_Move_Montage HitReaction_Stop_Montage |
|
Fist | Fist_Attack_1_Montage Fist_Attack_2_Montage Fist_Attack_3_Montage Fist_Hitted_Montage |
||
Sword | Draw_Sword_Montage Sword_Attack_1_Montage Sword_Attack_2_Montage Sword_Attack_3_Montage |
||
Enemy_DeadFall_Montage HitReaction_Montage |
|||
Textures | UE4_LOGO_CARD UE4_Mannequin__normals UE4_Mannequin_MAT_MASKA UE4Man_Logo_N |
||
Weapons | Sword |
||
Component | EStateType MovingComponent StateComponent WeaponComponent |
||
Effects | P_Cube_Mesh_Test P_Genno_Weapon_Lightning_01 |
||
Enemies | BP_Enemy | ||
Environment |
Materials | Textures | |
Meshes | |||
Obstacle | |||
InfinityBladeEffects |
Effects |
FX_Combat_Base | |
FX_Materials | |||
FX_Meshes | |||
FX_Monsters | |||
FX_Textures | |||
FX_Textures_IB | |||
Masters | |||
Materials | M_Mesh M_White_Inst M_Red_Inst M_Green_Inst M_Blue_Inst M_UE4Man_Body_Inst M_UE4Man_ChesLogo_Inst |
||
Meshes | Cone_2 Cube_2 Cylinder_2 Sphere_2 |
||
Notifies | ANS_Equip ANS_Combo ANS_Collision AN_BeginAction AN_EndAction |
||
Player | BP_Player | ||
Sounds | S_BGM S_HitPunch S_OneHand_Hit |
||
Fist | Combo_Fist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_Combo 상속 CS_Fist DT_DoAction_Fist DT_Equip_Fist DT_HitData_Fist |
||
Weapons |
Sword | Combo_Sword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_Combo 상속 CS_Sword DT_DoAction_Sword DT_Equip_Sword DT_HitData_Sword |
|
EWeaponType FDoActionData FEquipData FHitData Weapon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_Combo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 상속 M_Weapon |
언리얼에서 문자열을 다루는 방법
언리얼에서 문자열을 다루는 방법
- FString: L " " - MBCS
- FName: TEXT(" ")
- FText: Unicode를 지원해준다. LOC-TEXT. 각 국가마다 언어에 맞게 문자열을 출력해주는 방식. LOC-TEXT(" ")
Player와 Enemy 방향 맞추기
Combo 구현 중 계속해서 적을 공격할 수 있도록 Player와 Enemy 방향 맞추기
- Enemy을 Player쪽으로 가져다놓는 방식
- Player가 Enemy을 바라보는 방식
- Player Camera 기준에서 내적으로 가장 가까운 정면의 Enemy을 찾아주는 방식. 단, 너무 멀리 떨어진 Enemy는 인식시키지 않게 하기 위해 제한각을 넣어줘야 한다.
- A ⊙ B = |A||B|cosθ = normalize해서 1 x 1 x cosθ = cosθ
- 가장 멀수록 -1 또는 1
- Player Camera와 Enemy를 내적해서 1에 가장 가까운 적을 찾아준다.
벡터의 내적
https://designerd.tistory.com/entry/DirectX12-Vector
Combo_Fist 수정
Viewport
- 컴포넌트 추가 - Sphere Collision 추가 - Fist_LeftHand, Fist_RightHand, Fist_LeftFoot, Fist_RightFoot 생성
Event Graph
Skel_Mannequin 수정
- Animation - Mesh - Skel_Mannequin 파일 수정.
- 해당 위치에 우클릭 소켓 추가로 아래 4개를 생성.
- Fist_LeftHand, Fist_RightHand, Fist_LeftFoot, Fist_RightFoot 생성
Weapon_Combo 수정
On Begin Overlap
- On Begin Overlap 함수는 데미지를 주는 부분.
- Hitted 배열 변수 추가한다. 데미지를 받을 수 있는건 Character들이기 때문에 변수유형은 Character 배열이다.
Off Collision
Moving Component 수정
Get Fixed Camera 추가
Enable Fixed Camera 추가
Diable Fixed Camera 추가
BP_Player 수정
View
- Spring Arm - Camera Collision - Do Collision Test 체크 해제
Player + Enemy 방향 맞추기, Camera Shaking
Fist_Attack_3_Montage 수정
- Anim State - Camera Shaking 추가
- Anim Notify - Shake Class - CS_Fist 로 변경
AN_CameraShake 생성
Received Notify
Get Notify Name
M_Weapon 수정
Play Action Montage
Weapon 수정
End Do Action 수정
BF_Helpers 생성
Blueprint - Blueprint Function Library - BF_Helpers 생성
실행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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