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추가 - Hammer

ABP: Animation Blueprint
AN: Blueprint Class AnimNotify
ANS: Blueprint Class - AnimNotifyState

BP: Blueprint Class
BS: Blend Space

BF: Blueprint Function Library
CS: Matinee Camera Shake
E: Enum 열거형
DT: Data Table
F: 구조체

I: Blueprint Interface

 

UE2212_02

  Level - LEVEL
ABP_Player
BP_GameMode
BF_Helper
IDamage
 
AdvancedMagicFX12
Materials  
Meshes  
Particles  
Textures  
Character Animation Common
Sword
Unarmed
BlendSpaces BS_Fist
BS_Sword

BS_Unarmed
Materials

MaterialLayers
M_UE4Man_Body
M_UE4Man_ChestLogo
Mesh SK_Mannequin
SK_MAnnequin_PhysicsAsset
Skel_Mannequin

Montages
Common HitReaction_Move_Montage
HitReaction_Stop_Montage
Fist Fist_Attack_1_Montage
Fist_Attack_2_Montage
Fist_Attack_3_Montage
Fist_Hitted_Montage
Sword Draw_Sword_Montage
Sword_Attack_1_Montage
Sword_Attack_2_Montage
Sword_Attack_3_Montage
Enemy_DeadFall_Montage
HitReaction_Montage
 
Textures UE4_LOGO_CARD
UE4_Mannequin__normals
UE4_Mannequin_MAT_MASKA
UE4Man_Logo_N
Weapons Sword
Component EStateType
MovingComponent
StateComponent
WeaponComponent
   
Effects P_Cube_Mesh_Test
P_Genno_Weapon_Lightning_01
   
Enemies BP_Enemy    
Environment
Materials Textures  
Meshes    
Obstacle    
InfinityBladeEffects
Effects
FX_Combat_Base  
FX_Materials  
FX_Meshes  
FX_Monsters  
FX_Textures  
FX_Textures_IB  
Masters  
Materials M_Mesh
M_White_Inst
M_Red_Inst
M_Green_Inst
M_Blue_Inst
M_UE4Man_Body_Inst
M_UE4Man_ChesLogo_Inst
   
Meshes Cone_2
Cube_2
Cylinder_2
Sphere_2
   
Notifies ANS_Equip
ANS_Combo
ANS_Collision
AN_BeginAction
AN_EndAction
   
Player BP_Player    
Sounds S_BGM
S_HitPunch
S_OneHand_Hit
   
 
Weapons
Fist Combo_Fist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_Combo 상속
CS_Fist
DT_DoAction_Fist

DT_Equip_Fist
DT_HitData_Fist
 
Hammer Combo_Fist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_Combo 상속
CS_Hammer
DT_DoAction_Hammer
DT_Equip_Hammer
DT_HitData_Hammer

 
Sword Combo_Sword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_Combo 상속
CS_Sword
DT_DoAction_Sword
DT_Equip_Sword
DT_HitData_Sword
 
EWeaponType
FDoActionData
FEquipData
FHitData
Weapon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_Combo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 상속
M_Weapon
   

 

 

 


 

Skel_Mannequin 수정

 

  • Hand_Hammer 생성
    • Player가 Hammer를 잡는 위치
  • Hand_Hammer_Start, Hand_Hammer_End 생성 
    • 추후에 들어갈 검기 효과가 시작하는 부분과 끝나는 부분  

 

 

Combo_Hammer 생성

 

Combo_Sword 복사해서 Combo_Hammer 생성

  • Static Mesh 생성.
  • Static Mesh와 Material에 Hammer 에셋을 넣어준다. 

 

  • Static Mesh - Collision - Collision Preset
  • 콜리션 프리셋을 No Collision 으로 설정해준다.

 

  • Combo_Hammer - Data Tables
  • DT_Equip_Hammer, DT_DoAction_Hammer, DT_HitData_Hammer 로 지정해준다.

 

 

Event Graph

 


 

SM_GreatHammer

 

  • SM_GreaterHammer 에셋 파일에 들어가서 콜리션 프리셋을 수정해준다.
  • SM_GreaterHammer - Collision Preset - No Collision으로 변경한다.

 

 

Project Setting - 입력

 

Project Setting - 엔진 - 입력 - 액션 매핑 - Hammer 추가


 

BP_Player

 

  • Sword, Fist와 같은 방식으로 Hammer도 키(=숫자3)입력 추가
  • Weapon Component - Default - Weapon Classes - 3 슬롯에 Combo_Hammer 추가
  • 이 부분 까먹기 쉽다. 기억하자! 

 

 

 

 


 

CS_Hammer

 

Blueprint Class - Matinee Camera Shake - CS_Hammer 생성 (또는 CS_Fist를 복사하여 생성)

  • CS_Fist를 복사하여 CS_Hammer 생성
  • Oscillation - Loc Oscillation - Y, Z 수정

 

Data Table csv 파일 추가 

 

Content - Weapons - Hammer 폴더 생성

  • DT_DoAction_Hammer.csv
  • DT_Equip_Hammer.csv
  • DT_HitData_Hammer.csv
  • 위의 3개 파일 생성

 

DT_DoAction_Hammer.csv

 

DT_Equip_Hammer.csv

※ Equip Montage 아직 안 넣음.

 

DT_HitData_Hammer.csv

Zoom In

 

Unreal에 Import

 

 


 

검기 효과 넣기

 


 

 

Hammer Effect 넣기(=검기 효과)

 

Hammer Effect 위치 잡기

 

 

Hammer Effect 넣기 - trail fire

  • Hammer가 지나간 경로에 P_ky_trail_fire 이펙트가 보인다. 

 

  • P_ky_trail_fireDust 이펙트가 실행된다.

 


 

Montage 키값 잡기

 

Montage에 Combo, Begin_Action, End_Action, Collision, Trail, Particl Effect  키값을 잡아준다.

 

 

Frank_RPG_2Hand_Combo01_1_Montage 

 

Frank_RPG_2Hand_Combo01_2_Montage 

 

Frank_RPG_2Hand_Combo01_3_Montage

 

Frank_RPG_2Hand_Combo01_4_Montage

 


 

 

실행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