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추가(Wizard), 이펙트 추가, Decal

ABP: Animation Blueprint
AN: Blueprint Class AnimNotify
ANS: Blueprint Class - AnimNotifyState

BP: Blueprint Class
BS: Blend Space

BF: Blueprint Function Library
CS: Matinee Camera Shake
E: Enum 열거형
DT: Data Table
F: 구조체

I: Blueprint Interface

 

UE2212_02

  Level - LEVEL
ABP_Player
BP_GameMode
BF_Helper
IDamage
 
AdvancedMagicFX12
Materials  
Meshes  
Particles  
Textures  
Character Animation Common
Sword
Unarmed
BlendSpaces BS_Fist
BS_Sword

BS_Unarmed
BS_Wizard
Materials

MaterialLayers
M_UE4Man_Body
M_UE4Man_ChestLogo
Mesh SK_Mannequin
SK_MAnnequin_PhysicsAsset
Skel_Mannequin

Montages
Common HitReaction_Move_Montage
HitReaction_Stop_Montage
Fist Fist_Attack_1_Montage
Fist_Attack_2_Montage
Fist_Attack_3_Montage
Fist_Hitted_Montage
Sword Draw_Sword_Montage
Sword_Attack_1_Montage
Sword_Attack_2_Montage
Sword_Attack_3_Montage
Enemy_DeadFall_Montage
HitReaction_Montage
 
Textures UE4_LOGO_CARD
UE4_Mannequin__normals
UE4_Mannequin_MAT_MASKA
UE4Man_Logo_N
Weapons Sword
Component EStateType
MovingComponent
StateComponent
WeaponComponent
   
Effects P_Cube_Mesh_Test
P_Genno_Weapon_Lightning_01
   
Enemies BP_Enemy    
Environment
Materials Textures  
Meshes    
Obstacle    
InfinityBladeEffects
Effects
FX_Combat_Base  
FX_Materials  
FX_Meshes  
FX_Monsters  
FX_Textures  
FX_Textures_IB  
Masters  
Materials M_Mesh
M_White_Inst
M_Red_Inst
M_Green_Inst
M_Blue_Inst
M_UE4Man_Body_Inst
M_UE4Man_ChesLogo_Inst
   
Meshes Cone_2
Cube_2
Cylinder_2
Sphere_2
   
Notifies ANS_Equip
ANS_Combo
ANS_Collision
AN_BeginAction
AN_EndAction
   
Player BP_Player    
Sounds S_BGM
S_HitPunch
S_OneHand_Hit
   
 
Weapons
Fist Combo_Fist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_Combo 상속
CS_Fist
DT_DoAction_Fist

DT_Equip_Fist
DT_HitData_Fist
 
Hammer Combo_Fist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_Combo 상속
CS_Hammer
DT_DoAction_Hammer
DT_Equip_Hammer
DT_HitData_Hammer

 
Sword Combo_Sword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_Combo 상속
CS_Sword
DT_DoAction_Sword
DT_Equip_Sword
DT_HitData_Sword
 
Warp Weapon_Warp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 상속
DT_DoAction_Warp

DT_Equip_Warp
 
EWeaponType
FDoActionData
FEquipData
FHitData
Weapon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_Combo - Blueprint Class Actor Weapon 상속
M_Weapon
   

 

 

 

 

 

 

ABP_Player 수정

 

Anim Graph

 

 

 

Warp_Montage 생성

 

Anim Montage - Warp_Montage 생성

 


 

 

 

Data Table  - DT_Equip_ Warp, DT_DoAction_Warp 생성

 

DT_Equip_Warp.csv

 

DT_DoAction_Warp.csv

 

 

DT_Equip_Warp, DT_DoAction_Warp 생성

 

 

Weapon_Warp에 Data Tables 할당

  • Weapon_Warp 블루프린트 열기
  • Weapon_Warp - Data Tables - Equip Data Table과 Do Action Data Table 칸에 위에 생성한 데이터테이블을 넣어준다. 

 

 

Project Setting

 


 

Weapon Component 수정

 

Set Warp Mode 생성

  • Set Sword Mode, Set Fist Mode, Set HammerMode와 같은 방식으로 Set Warp Mode를 만들어준다.

 

BP_Player 수정

 

Event Graph > Action

  • Weapon Component - Default - Weapon Classes - 4번 위치에  Weapon_Warp 할당.
  • 위의 과정 잊어버리기 쉬우니 항상 체크하자.
  •  Sword, Fist, Hammer 입력 액션과 같이 Warp 입력 액션을 만들어준다.

 

 

Weapon_Warp 수정

 

Weapon_Warp에 Data Tables 할당

  • Weapon_Warp 블루프린트 열기
  • Weapon_Warp - Data Tables - Equip Data Table과 Do Action Data Table 칸에 위에 생성한 데이터테이블을 넣어준다. 

 

 

Decal 생성

  • Decal - Decal - Decal Material - M_Cursor_Inst 할당
  • Decal - Decal - 데칼 크기 - 10, 64, 64 할당

 

 

오늘의 핵심!


Event Graph

 

 

Get Cursor Location and Rotation (pure)

 

 

Do Action

다음강(=20강)에서 수정한 내용

 

 

Begin Do Action

다음강(=20강)에서 수정한 내용

 


 

 

 


 

 

실행화면

 


 

 

 

Projection

 

IA -> VS -> RS -> PS -> OM

 

VS (World, View, Projection 조정) 

RS (vp)

 

NDC 공간

 

z(깊이)는 0~1인 이유는? (카메라) 뒤쪽은 없다. 고로 음수는 쓸 일이 없다.

 

 

  • Perspective 원근 투영: 가까울수록 크고, 멀수록 작다.
  • Orthographic 직교 투영: 

 

Projection 과정 = 3D 정점 -> W, V, P  -> 2D

Unprojection 과정 = 2D -> W, V, P -> 3D 정점

 

 

 

Picking이란?

  • 마우스 클릭 위치에서 far위치로부터의 거리를 활용하여 Unprojec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