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Paper2D - 5: Controller
입력 관련 코드를 모두 플레이어에 넣어 놓으면 룰이 바뀌었을때 수정하기가 힘들다. 종속성이 너무 강해 코드를 유연하게 바꿀 수 없다는 의미이다. 그래서 입력을 받는 부분을 별도로 빼서 관리하는게 좋다. 이번에는 Controller를 만들어 입력에 관한 코드를 옮기고 수정해줄 것이다.
목차
인프런 Rookiss님의 '언리얼 엔 2D 게임' 강의를 기반으로 정리한 필기입니다.
😎[입문자를 위한 UE5] Part2. 언리얼 엔진 2D 게임 개발 입문 강의 들으러 가기!
Controller
입력 관련 코드를 모두 플레이어에 넣어 놓으면 룰이 바뀌었을때 수정하기가 힘들다. 종속성이 너무 강해 코드를 유연하게 바꿀 수 없다는 의미이다. 그래서 입력을 받는 부분을 별도로 빼서 관리하는게 좋다. 이번에는 Controller를 만들어 입력에 관한 코드를 옮기고 수정해줄 것이다.
Player Controller란?
Level World Settings
Level World Settings
새로운 Blueprint 생성 - BP_GameMode, BP_PlayerController, BP_AIController
BP_GameMode
BP_PlayerController
BP_AIController
BP_PlayerController
Event Graph
Update Input 함수 생성한다. BP_Knight에 있는 Update Input 함수를 대체하는 코드가 될 것이다.
Update Input
BP_Knight에 있는 Update Input 함수를 복사 붙여넣기 한 후 수정해준다. (BP_Knight에 있던 입력 함수를 BP_PlayerController로 옮겨주는 과정. 수정 후 BP_Knight의 입력 관련 함수는 지워줄 예정이다.)
- BP_Knight의 상속을 받은 MyPlayer 변수를 생성하여 에러가 나는 부분을 수정해준다.
BP_AIController
BP_AIController
- BP_Monster - UpdateAI 코드를 복사한다. 컴파일하면 에러가 뜬다.
- BP_Monster의 상속을 받는 변수를 생성한다.
- BP_Monster의 상속을 받는 변수 MyMonster를 생성한다.
- 에러가 나는 부분을 MyMonster와 연결된 노드로 수정한다.
실행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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