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Paper2D - 7: 게임 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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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인프런 Rookiss님의 '언리얼 엔진 2D 게임' 강의를 기반으로 정리한 필기입니다.
😎[입문자를 위한 UE5] Part2. 언리얼 엔진 2D 게임 개발 입문 강의 들으러 가기!
게임 콘텐츠
Monster Spawn
BP_Creature
Set Destination
- TileMap의 Y좌표값 = 0.0
- Player/Monster Y좌표값 = 500.0
- 따라서 Get Actor Location으로 Y값을 지정.
- Capsule Component - Collision - Collision Presets - Pawn->No Collision으로 변경 = 플레이어와 몬스터 충돌x
BP_TileMap
GetRandomEmptyGrid, SpawnCreature 함수 생성
GetRandomEmptyGrid
- GetRandomEmptyGrid 함수 생성
- EGridPos 타입의 Output - GridPos 생성
SpawnCreature
- SpawnCreature 함수 생성
- BP_Creature - Class Reference 타입의 Input - Class 생성
Event Graph
실행화면
Unit Collision
타일맵 한칸 한칸 이동으로 수정한다.
BP_Creature
Process Attack 수정
BP_TileMap
Spawn Creature
Get Creature at Grid Pos
CanGo 수정
실행화면
몬스터 AI
BP_Monster
Event Graph
- BP_Monster - Class Defaults - Pawn - Auto Process AI - Placed in World or Spawn 수정
Update Destination
BP_AIController
Event Graph 수정
Update AI
수정 전
수정 후
BP_Creature
Get Tile Count Target
Look at Target
Update Destination
실행화면
Monster Despawn
BP_TileMap
Despawn Creature함수 생성
Despawn Creature
BP_Creature
OnDead 함수 생성
OnDead
OnDamaged 수정
실행화면
Kill Count
WBP_GameUI
- User Interface - Widget Blueprint - WBP_GameUI 생성
- KillCount 변수 생성
- TextBlock 생성 - Content - Text - Bind 누른 후 Create Binding 클릭
BP_TileMap
Event Graph
BP_Creature
On Dead
On Damaged
실행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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