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액터를 생성하고 캐릭터 허리에 붙인다. 키보드 조작으로 검을 뽑아서 손에 장착할 수 있고 장착해제로 검을 다시 허리에 부착할 수 있게 만든다.

 

목차

     

     


     

     

    5강 - 캐릭터 칼 뽑기, 집어넣기

     

    01_Blueprints Level - LEVEL
    BP_01_Variable
     
    02_Player 02_Player - LEVEL
    BP_Player
    ABP_Player
     
    03_Vector 03_Vector - LEVEL
    03_Vector_Trace - LEVEL
    BP_03_01_Location
    BP_03_02_Direction
    BP_03_03_Trace
     
    04_Sword BP_Sword  
    Character Animation OneHand
    Unarmed
    BlendSpaces BS_Sword
    BS_Unarmed
    Materials

    MaterialLayers
    M_UE4Man_Body
    M_UE4Man_ChestLogo
    Mesh SK_Mannequin
    SK_MAnnequin_PhysicsAsset
    Skel_Mannequin
    Texture  
    Materials M_Mesh
    M_White_Inst
    M_Red_Inst
    M_Green_Inst
    M_Blue_Inst
     
    Meshes Cone_2
    Cube_2
    Cylinder_2
    Sphere_2
     
    Notifies AN_Begin_Equip
    AN_Begin_Unequip
    AN_End_Equip
    AN_End_Unequip
     

     


     

    BP_Sword

     

    Blueprint Actor로 생성

    • 컴포넌트 추가 - Skeletal Mesh
    • 메시 - Skeletal Mesh에서 SK_Sword를 찾아서 설정해준다.

     


     

    Skel_Mannequin

     

    • Holster_Sword
    • Hand_Sword
    • 두 개를 각자 맞는 위치에 넣어주고 크기와 회전값을 알맞게 정해준다.

     

     


     

    노티파이 추가

     

    Blueprint Class - AnimNotify 4개 생성

    GetNotifyName

     

    Received_Notify

     

     

    애니메이션에 노티파이 추가

     

    Draw_Sword2

     

    Sheath_Sword2

     

     


    ABP_Player 수정

     

    Unarmed Graph

     

    Event Graph

     

     

     


    BP_Player 수정

     

    Event Graph

     

     


    실행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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