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 Character 칼 뽑기, 집어넣기
무기 액터를 생성하고 캐릭터 허리에 붙인다. 키보드 조작으로 검을 뽑아서 손에 장착할 수 있고 장착해제로 검을 다시 허리에 부착할 수 있게 만든다.
목차
5강 - 캐릭터 칼 뽑기, 집어넣기
01_Blueprints | Level - LEVEL BP_01_Variable |
|
02_Player | 02_Player - LEVEL BP_Player ABP_Player |
|
03_Vector | 03_Vector - LEVEL 03_Vector_Trace - LEVEL BP_03_01_Location BP_03_02_Direction BP_03_03_Trace |
|
04_Sword | BP_Sword | |
Character | Animation | OneHand |
Unarmed | ||
BlendSpaces | BS_Sword BS_Unarmed |
|
Materials |
MaterialLayers | |
M_UE4Man_Body M_UE4Man_ChestLogo |
||
Mesh | SK_Mannequin SK_MAnnequin_PhysicsAsset Skel_Mannequin |
|
Texture | ||
Materials | M_Mesh M_White_Inst M_Red_Inst M_Green_Inst M_Blue_Inst |
|
Meshes | Cone_2 Cube_2 Cylinder_2 Sphere_2 |
|
Notifies | AN_Begin_Equip AN_Begin_Unequip AN_End_Equip AN_End_Unequip |
BP_Sword
Blueprint Actor로 생성
- 컴포넌트 추가 - Skeletal Mesh
- 메시 - Skeletal Mesh에서 SK_Sword를 찾아서 설정해준다.
Skel_Mannequin
- Holster_Sword
- Hand_Sword
- 두 개를 각자 맞는 위치에 넣어주고 크기와 회전값을 알맞게 정해준다.
노티파이 추가
Blueprint Class - AnimNotify 4개 생성
GetNotifyName
Received_Notify
애니메이션에 노티파이 추가
Draw_Sword2
Sheath_Sword2
ABP_Player 수정
Unarmed Graph
Event Graph
BP_Player 수정
Event Graph
실행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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