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 Collision
무기에 Collision Capsule을 달아 충돌이 일어나도록 만든다. 공격 몽타주 내에 AnimNotifyState으로 설정한 범위 동안 충돌을 켜서 무기 충돌이 일어나게 만든다.
목차
Collision
BP: Blueprint Class
BS: Blend Space
ABP: Animation Blueprint
AN: Blueprint Class AnimNotify
ANS: Blueprint Class - AnimNotifyState
01_Blueprints | Level - LEVEL BP_01_Variable |
|
02_Player | 02_Player - LEVEL ABP_Player BP_Player |
|
03_Vector | 03_Vector - LEVEL 03_Vector_Trace - LEVEL BP_03_01_Location BP_03_02_Direction BP_03_03_Trace |
|
04_Sword | BP_Sword | |
05_Collision | 05_Collision - LEVEL BP_05_01_ActorOverlap BP_05_02_ComponentOverlap BP_05_03_OverlapAndHit |
|
06_Enemy | ABP_Enemy BP_Enemy |
|
Character | Animation | OneHand |
Unarmed | ||
BlendSpaces | BS_Sword BS_Unarmed |
|
Materials |
MaterialLayers | |
M_UE4Man_Body M_UE4Man_ChestLogo |
||
Mesh | SK_Mannequin SK_MAnnequin_PhysicsAsset Skel_Mannequin |
|
Montages | Sword_Attack_1_Montage Sword_Attack_2_Montage Sword_Attack_3_Montage |
|
Textures | ||
Weapons | Sword | |
Materials | M_Mesh M_White_Inst M_Red_Inst M_Green_Inst M_Blue_Inst M_UE4Man_Body_Inst M_UE4Man_ChesLogo_Inst |
|
Meshes | Cone_2 Cube_2 Cylinder_2 Sphere_2 |
|
Notifies | AN_Begin_Equip AN_Begin_Unequip AN_Begin_Action AN_End_Equip AN_End_Unequip AN_End_Action ANS_Combo ANS_Collision |
BP_05_01_ActorOverlap
Event Graph
BP_05_02_ComponentOverlap
Event Graph
BP_05_03_OverlapAndHit
Event Graph
BP_Sword
Event Graph
- Capsule - Collision - Collision Preset - OverlapAllDynamic으로 변경
- On Component Begin Overlap (Capsule) 캡슐과 부딪히는 물체가 자기 자신이 아니라면 DestroyActor 호출
05_Collision 레벨 실행화면
ANS_Collision 생성
Get Notify Name
Received Notify Begin
Received Notify End
Montage에 AN_Collision 노티파이 추가
- Sword_Attack_Montage에 노티파이 트랙 추가 - 노티파이 스테이트 추가 - ANS Collsion 추가
Sword_Attack_1_Montage
Sword_Attack_2_Montage
Sword_Attack_3_Montage
BP_Enemy
BP_Player를 복사해서 BP_Enemy 생성
Event Graph
ABP_Enemy
ABP_Player를 복사해서 ABP_Enemy 생성
Event Graph
- 변수 Player 부분을 변수 Enemy로 수정하고 변수 유형을 BP_Enemy로 변경한다.
- Enemy는 점프, 무기 탈착 기능은 필요 없으므로 해당 기능구현 노드들은 지워준다.
실행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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