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타주를 순차적으로 재생해서 공격 모션이 원하는 순서대로 재생되도록 한다. 마지막 몽타주 재생이 끝나면 콤보가 끝나게 한다. 콤보가 끝난 후 공격을 또 실행하면 다시 첫번째 몽타주부터 차례대로 재생하게 한다.  

 

목차

     

     


     

     

    Character Combo

     

    BP: Blueprint Class

    BS: Blend Space

    ABP: Animation Blueprint

    AN: Blueprint Class AnimNotify

    ANS: Blueprint Class - AnimNotifyState

    01_Blueprints Level - LEVEL
    BP_01_Variable
     
    02_Player 02_Player - LEVEL
    BP_Player
    ABP_Player
     
    03_Vector 03_Vector - LEVEL
    03_Vector_Trace - LEVEL
    BP_03_01_Location
    BP_03_02_Direction
    BP_03_03_Trace
     
    04_Sword BP_Sword  
    Character Animation OneHand
    Unarmed
    BlendSpaces BS_Sword        
    BS_Unarmed
    Materials

    MaterialLayers
    M_UE4Man_Body
    M_UE4Man_ChestLogo
    Mesh SK_Mannequin
    SK_MAnnequin_PhysicsAsset
    Skel_Mannequin
    Montages Sword_Attack_1_Montage
    Sword_Attack_2_Montage
    Sword_Attack_3_Montage
    Textures  
    Weapons Sword
    Materials M_Mesh
    M_White_Inst
    M_Red_Inst
    M_Green_Inst
    M_Blue_Inst
     
    Meshes Cone_2
    Cube_2
    Cylinder_2
    Sphere_2
     
    Notifies AN_Begin_Equip
    AN_Begin_Unequip
    AN_Begin_Action
    AN_End_Equip
    AN_End_Unequip
    AN_End_Action
    ANS_Combo
     

     


    BP_Sword

     

    • Collision 작업을 위한 Capsule 추가

     


     

    ANS_Combo

     

     

     


     

    Sword_Attack_Montage

     

    AnimMontage 생성

    AnimMontage 생성

     

     

     

    Sword_Attack_Montage1

    Sword_Attack_Montage2

    Sword_Attack_Montage3

    • ANS Enable Combo, AN_Begin_Actor, AN_End_Actor 노디파이를 알맞은 프레임에 지정해준다.

     

     

     


     

    ABP_Player 수정

     

    AnimGraph

     

     

     


     

    BP_Player 수정

     

    프로젝트 세팅 - 입력 - 액션 매핑 - Action 왼쪽 마우스 버튼 추가

     

    Event Graph

    • 왼쪽 마우스 버튼 액션 추가
    • 소드 장착 상태일 때 한손검 어택 노드들
    • EndAction에 Set Attacking를 연결한다. 왼쪽 마우스 버튼 액션 후에 fasle가 되도록 만든다. 그래야 초기화 되어서 왼쪽 마우스 버튼을 다시 눌렀을때 동작할 수 있다. 만약 이 과정이 없다면 한 번의 왼쪽 마우스 버튼 액션 후에 계속 true 상태가 되어 계속해서 액션할 수 없다. 

    • Combo 공격 구현
    • Sword_Attack_Montage 1, 2, 3을 배열로 만들어 넣어준다. 

     

     

    1       Combo      Begin       End

    2       Combo      Begin       End

    3                                         End

     

     

     


     

    실행화면

     

    '⭐ Unreal Engine > UE RPG Bluepri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 Collision, Retargeting, Mixamo Plugin 설치  (0) 2023.01.09
    [UE] Collision  (0) 2023.01.06
    [UE] Character 칼 뽑기, 집어넣기  (0) 2023.01.04
    [UE] Character FSM  (0) 2023.01.02
    [UE] Material Assign, Object Tracking  (0) 2022.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