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타주를 순차적으로 재생해서 공격 모션이 원하는 순서대로 재생되도록 한다. 마지막 몽타주 재생이 끝나면 콤보가 끝나게 한다. 콤보가 끝난 후 공격을 또 실행하면 다시 첫번째 몽타주부터 차례대로 재생하게 한다.  

 

 

 


 

 

Character Combo

 

BP: Blueprint Class

BS: Blend Space

ABP: Animation Blueprint

AN: Blueprint Class AnimNotify

ANS: Blueprint Class - AnimNotifyState

01_Blueprints Level - LEVEL
BP_01_Variable
 
02_Player 02_Player - LEVEL
BP_Player
ABP_Player
 
03_Vector 03_Vector - LEVEL
03_Vector_Trace - LEVEL
BP_03_01_Location
BP_03_02_Direction
BP_03_03_Trace
 
04_Sword BP_Sword  
Character Animation OneHand
Unarmed
BlendSpaces BS_Sword        
BS_Unarmed
Materials

MaterialLayers
M_UE4Man_Body
M_UE4Man_ChestLogo
Mesh SK_Mannequin
SK_MAnnequin_PhysicsAsset
Skel_Mannequin
Montages Sword_Attack_1_Montage
Sword_Attack_2_Montage
Sword_Attack_3_Montage
Textures  
Weapons Sword
Materials M_Mesh
M_White_Inst
M_Red_Inst
M_Green_Inst
M_Blue_Inst
 
Meshes Cone_2
Cube_2
Cylinder_2
Sphere_2
 
Notifies AN_Begin_Equip
AN_Begin_Unequip
AN_Begin_Action
AN_End_Equip
AN_End_Unequip
AN_End_Action
ANS_Combo
 

 


BP_Sword

 

  • Collision 작업을 위한 Capsule 추가

 


 

ANS_Combo

 

 

 


 

Sword_Attack_Montage

 

AnimMontage 생성

AnimMontage 생성

 

 

 

Sword_Attack_Montage1

Sword_Attack_Montage2

Sword_Attack_Montage3

  • ANS Enable Combo, AN_Begin_Actor, AN_End_Actor 노디파이를 알맞은 프레임에 지정해준다.

 

 

 


 

ABP_Player 수정

 

AnimGraph

 

 

 


 

BP_Player 수정

 

프로젝트 세팅 - 입력 - 액션 매핑 - Action 왼쪽 마우스 버튼 추가

 

Event Graph

  • 왼쪽 마우스 버튼 액션 추가
  • 소드 장착 상태일 때 한손검 어택 노드들
  • EndAction에 Set Attacking를 연결한다. 왼쪽 마우스 버튼 액션 후에 fasle가 되도록 만든다. 그래야 초기화 되어서 왼쪽 마우스 버튼을 다시 눌렀을때 동작할 수 있다. 만약 이 과정이 없다면 한 번의 왼쪽 마우스 버튼 액션 후에 계속 true 상태가 되어 계속해서 액션할 수 없다. 
  • Combo 공격 구현
  • Sword_Attack_Montage 1, 2, 3을 배열로 만들어 넣어준다. 

 

 

1       Combo      Begin       End

2       Combo      Begin       End

3                                         End

 

 

 


 

실행화면

 

'⭐ Unreal Engine > UE RPG Bluepri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 Collision, Retargeting, Mixamo Plugin 설치  (0) 2023.01.09
[UE] Collision  (0) 2023.01.06
[UE] Character 칼 뽑기, 집어넣기  (0) 2023.01.04
[UE] Character FSM  (0) 2023.01.02
[UE] Material Assign, Object Tracking  (0) 2022.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