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 액터를 생성하고 캐릭터 허리에 붙인다. 키보드 조작으로 검을 뽑아서 손에 장착할 수 있고 장착해제로 검을 다시 허리에 부착할 수 있게 만든다.

 

 

 


 

 

5강 - 캐릭터 칼 뽑기, 집어넣기

 

01_Blueprints Level - LEVEL
BP_01_Variable
 
02_Player 02_Player - LEVEL
BP_Player
ABP_Player
 
03_Vector 03_Vector - LEVEL
03_Vector_Trace - LEVEL
BP_03_01_Location
BP_03_02_Direction
BP_03_03_Trace
 
04_Sword BP_Sword  
Character Animation OneHand
Unarmed
BlendSpaces BS_Sword
BS_Unarmed
Materials

MaterialLayers
M_UE4Man_Body
M_UE4Man_ChestLogo
Mesh SK_Mannequin
SK_MAnnequin_PhysicsAsset
Skel_Mannequin
Texture  
Materials M_Mesh
M_White_Inst
M_Red_Inst
M_Green_Inst
M_Blue_Inst
 
Meshes Cone_2
Cube_2
Cylinder_2
Sphere_2
 
Notifies AN_Begin_Equip
AN_Begin_Unequip
AN_End_Equip
AN_End_Unequip
 

 


 

BP_Sword

 

Blueprint Actor로 생성

  • 컴포넌트 추가 - Skeletal Mesh
  • 메시 - Skeletal Mesh에서 SK_Sword를 찾아서 설정해준다.

 


 

Skel_Mannequin

 

  • Holster_Sword
  • Hand_Sword
  • 두 개를 각자 맞는 위치에 넣어주고 크기와 회전값을 알맞게 정해준다.

 

 


 

노티파이 추가

 

Blueprint Class - AnimNotify 4개 생성

GetNotifyName

 

Received_Notify

 

 

애니메이션에 노티파이 추가

 

Draw_Sword2

 

Sheath_Sword2

 

 


ABP_Player 수정

 

Unarmed Graph

 

Event Graph

 

 

 


BP_Player 수정

 

Event Graph

 

 


실행화면

 

'⭐ Unreal Engine > UE RPG Bluepri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 Collision  (0) 2023.01.06
[UE] Character Combo  (0) 2023.01.05
[UE] Character FSM  (0) 2023.01.02
[UE] Material Assign, Object Tracking  (0) 2022.12.30
[UE] Unreal 기본 세팅, 참고자료, 공부자료  (0) 2022.12.28